블랙핑크 리사 `라리사` 美 빌보드 메인차트 진입

그룹 블랙핑크 리사의 솔로곡 `라리사`(LALISA)가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에 진입했다.

빌보드는 20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리사의 첫 싱글 타이틀곡 `라리사`가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8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핫 100은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내는 차트로 K팝 여자 솔로 가수의 노래가 이 차트에 드는 것은 CL `리프티드`(90위), 블랙핑크 로제 `온 더 그라운드`(70위)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아울러 `라리사`는 전 세계 200여 개 국가·지역 집계로 인기곡 순위를 내는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각각 2위에 자리했다.

데뷔 때부터 북미 등 해외 음악시장에서 주목받기 시작한 블랙핑크는 2018년 `뚜두뚜두`를 시작으로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꾸준히 빌보드 싱글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앞서 3월에는 로제가 솔로 데뷔곡 `온 더 그라운드`로 핫 100 70위를 기록하면서 그룹뿐만 아니라 멤버 개인의 브랜드 파워도 드러냈다.

태국 출신으로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큰 인기를 누리는 리사의 데뷔 싱글 `라리사` 역시 K팝 여자 솔로 가수와 관련된 여러 기록을 갈아치우며 이런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피지컬 앨범은 지난 10일 발매 이후 1주간 약 73만 장 판매되며 초동(첫 주 판매량) 신기록을 세웠고 음원은 누적 72개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뮤직비디오는 전 세계 솔로 가수 뮤직비디오 가운데 유튜브 첫 공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은 조회수(7천360만 뷰)를 올렸다.
블랙핑크 리사 `라리사` 美 빌보드 메인차트 진입

(사진=연합뉴스)

김현경기자 kh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