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히어로`로 데뷔한 `HY-FIVE`(왼쪽부터 쿠퍼, 뚜리, 위르, 야츄, 쿠르)

`슈퍼히어로`로 데뷔한 `HY-FIVE`(왼쪽부터 쿠퍼, 뚜리, 위르, 야츄, 쿠르)

사이버 아이돌 `HY-FIVE(하이파이브, 쿠퍼·뚜리·위르·야츄·쿠르)`가 데뷔곡 `슈퍼히어로`를 발매하고 공식 데뷔했다.

hy(한국야쿠르트)는 자사 5개 인기제품에 각각의 세계관을 가진 `부캐(부 캐릭터)`를 적용해 5인조 `HY-FIVE`로 재탄생시켰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식품업계 최초로 진행한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젊은 층과의 소통으로, MZ세대가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는 캐릭터와 음악을 마케팅 영역에 접목한 시도다.

아이돌 출신 사원과 아이돌 덕후 사원 2명이 프로젝트 전반을 기획했는데, 블라인드 방식으로 진행한 대국민 오디션은 최고 경쟁률 216:1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었다.

데뷔곡 `Super Hero(슈퍼히어로)`는 청량하고 에너제틱 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K-POP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슈퍼히어로처럼 지켜주겠다`는 희망찬 메시지를 담았다.

멤버들의 화려한 변신을 보여줄 뮤직비디오도 제작할 예정인데, 공식 데뷔를 통해 아이돌 비주얼로 탈바꿈한 멤버들과 포인트 안무 `히어로 댄스`를 선보이며 아이돌 미(美)를 뽐내겠단 포부다.

무엇보다 `놀면 뭐하니`가 기획한 그룹 `싹스리`의 `나나컴퍼니`가 안무를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HY-FIVE`는 hy 유니버스 세계관의 첫 시작으로 실제 음악방송 데뷔도 준비하고 있다"며 "가상의 세계관을 현실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믹스버스`를 통해 신선한 경험과 색다른 즐거움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