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 랩X액션 시너지’ 조광일, 19일 네이버웹툰 `참교육` OST `퍼펙트` 발매


래퍼 조광일이 네이버웹툰 `참교육`과 만났다.

조광일이 참여한 네이버웹툰 `참교육`의 OST `퍼펙트 (feat. 브라운 티거)`가 오는 19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퍼펙트`는 `참교육`의 주인공 나화진의 테마곡이다. 입체적인 밴드 사운드가 웹툰 속 시원한 액션 장면의 짜릿함을 청각적으로도 표현해냈고, 가사는 주인공의 대사처럼 스토리를 정확하게 관통하고 있다.

특유의 타격감 넘치는 래핑으로 힙합 씬의 주목을 받고 있는 조광일은 가창과 작사에 참여한 이번 `퍼펙트`를 통해 또 한번 자신만의 독보적인 스타일을 보여줄 전망이다.

특히 조광일이 네이버웹툰 `참교육`을 밤새 다 읽었을 정도로 작품을 완전하게 이해한 상태로 OST 곡 `퍼펙트`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웹툰 독자와 음악 팬들을 모두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조광일은 지난 2019년 `Grow back`으로 정식 음악 활동을 시작한 파급력 있는 루키 래퍼다. 올해 `이인증`, `람보`, `디스코나 출래`, `난세 freestyle` 등을 연이어 발매하며 진가를 드러내고 있다.

채용택, 한가람 작가가 의기투합한 `참교육`은 콘텐츠 유니버스 전문 제작사 와이랩의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라인업 작품으로 매주 월요일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다. 무너진 교권을 지키기 위한 교권보호국 소속 나화진의 `참교육`을 담은 스토리와 작화가 모두 호평을 받으면서 월요웹툰 인기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조광일과 네이버웹툰 `참교육`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된 OST 음원 `퍼펙트 (feat. 브라운 티거)`는 오는 1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