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 통학버스 공동운행·공동홍보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학장 황선구, 이하 동부산캠퍼스)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직업능력개발원(원장 박재술, 이하 직능원)과 통학버스 공동운행 및 신입생 모집 공동홍보를 진행한다.

지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진행된 이번 협의에서는 신입생 모집시즌 양 기관이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홍보방안과 통학버스 공동운행에 대한 재학생들의 피드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재술 원장은 “지하철이 없는 정관 특성상 장애인 학생들의 접근성이 낮아 고민이 많았는데 동부산캠퍼스와 통학버스 공동운행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특히 학장님께서 장애인식교육과 학생자치회 임원 간담회를 통해 재학생들의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힘써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신입생 모집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 기관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협력을 통해 상호 WIN-WIN효과를 얻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에 황선구 학장은 “양 기관이 국민에게 직업훈련을 제공하는 공통점을 가진 기관인 만큼 공동 홍보를 진행할 경우 기관 정체성과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에게 통학 방법에 대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홍보 효과와 예산 절감이라는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사례라고 생각한다”며 “고용노동부 산하 기관끼리 협력 사례는 많지 않았던 것 같은데 동부산캠퍼스와 직능원의 이번 협력이 모범 사례가 되어 다른 캠퍼스에서도 활용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자” 고 답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설된 50년 전통의 직업훈련기관으로 국가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융합기계과, 그린에너지설비과, 스마트전기과, 스마트승강기시스템과, 스마트전기자동차과가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