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15일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 발매…7년 활동 총망라


`믿듬맘무` 마마무가 데뷔 후 지난 7년의 시간을 총망라한 베스트 앨범을 발표한다.

마마무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를 전 세계 동시 공개한다.

타이틀곡 `하늘 땅 바다만큼`은 리드미컬한 베이스 라인에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하늘 땅 바다만큼 팬들을 좋아하는 마음을 노랫말에 담았다. 순수한 그 마음이 나의 새로운 면까지 발견하게 해주는 에너지가 귀엽고 동화 같은 곡이다.

RBW 사단의 히트메이커 코스믹 사운드와 코스믹걸이 작곡에 참여했고, 김도훈과 코스믹 사운드가 가사를 썼다. 멤버 문별도 작사진에 이름을 올리며 마마무 표 청량송을 완성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는 7년간 같은 길을 걸어 온 멤버들의 유쾌한 케미스트리가 담겨 있다. 호캉스를 만끽하는 모습을 통해 함께일 때 제일 즐거운 마마무의 모습이 훈훈함을 더한다.

특히 하이틴 드라마를 보는 듯한 색감과 감각적인 장면 연출 등으로 청량한 분위기를 이끌 예정이다.

이외에도 새 앨범에는 전작 `WAW`의 히든 트랙 `분명 우린 그땐 좋았었어`가 수록된다. 마마무의 무구하고 소중했던 일상에 대한 그리움과 미래의 안녕을 노래한 곡으로, 마마무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담겼다. 기타 리프 사이사이에 펼쳐지는 유려한 스트링 라인이 리스너들로 하여금 애틋한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는 마마무의 정체성이 짙게 녹아있는 앨범으로, 앨범 타이틀 또한 그룹 인사말에서 착안해 만들어졌다. 데뷔곡을 비롯해 처음 1위 트로피를 안겨 준 노래 등 마마무의 찬란히 빛나던 순간을 총 23개 트랙에 함축적으로 담아 냈다.

아울러 신보는 데뷔 7주년을 자축하는 동시에 새로운 출발점에 선 마마무를 대중에게 다시 소개하는 앨범이기도 하다. 오케스트라, 록, 트래디셔널 버전 등 역대 히트곡들을 더욱 생동감 넘치는 편곡으로 재구성하여 듣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데뷔 직전 선보였던 타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음원도 4인 버전으로 새롭게 녹음해 마마무만의 목소리로 앨범을 가득 채웠다. 풍성한 트랙리스트 속에 멤버들의 깊어진 감성을 담아 내 `믿듣맘무`의 진가를 보여 줄 예정이다.

한편, 마마무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를 발표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