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솔루션, 동물실험 대체법학회 학술 기여 우수단체 선정

세포치료제 연구개발기업인 바이오솔루션이 한국동물실험대체법학회(KSAAE)가 선정한 `생명윤리 구현을 위한 학술 기여 우수단체`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회사가 2000년 초반부터 동물실험 대체를 위한 인체조직모델을 개발하고, 이를 보급하는데 노력해 온 성과이다.

회사는 각막모델, 피부모델, 기관지 점막모델, 구강 점막모델 등을 개발해 보급하면서 화장품을 포함한 화학물질의 피부자극, 흡입 독성 평가분야에서 동물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인체조직모델을 개발, 보급해 왔을 뿐 아니라,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안전성 평가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바이오솔루션은 또,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의 한국동물대체시험법검증센터(KoCVAM)에서 주관하는 연구에 참가해 회사가 개발한 각막모델(MCTT HCE)과 피부모델(KeraSkin)을 활용한 동물 대체시험법을 OECD 테스트 가이드라인에 등재하면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회사관계자는 “이번 우수단체 선정은 그동안 회사가 동물대체 시험법을 개발하고, 보급하고자 이어온 노력의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연구기관과 협업하여 한국의 동물실험 대체 시험법 분야를 선도하고, 그에 부합하는 재무적 성과도 실현해 가겠다”고 말했다.

신동호기자 dhshin@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