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킨텍스 InQuE 2021서 `모바일 스테이션` 국내 첫 공개
분자진단업체인 씨젠은 ‘InQuE 2021(국제 방역기술·기자재 및 감염병예방솔루션 엑스포 2021)’에서 신개념 이동형 현장 분자진단 검사실인 `모바일 스테이션(MOBILE STATION)`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InQuE 2021(구 K-방역 엑스포)`은 14일부터 1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방역산업 전문 전시회다.

씨젠은 앞서 지난 6월 두바이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진단 및 의료기기 전시회 ‘Medlab Middle East 2021’에서 모바일 스테이션을 선보여 600여 개 글로벌 진단 및 의료기기 기업들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모바일 스테이션은 대형 병원이나 연구소 등 한정된 공간을 벗어나 학교나 공항, 사업장, 군부대, 각종 행사장 등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곳 어디에나 설치해 현장에서 PCR 검사를 실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씨젠만의 독보적인 ‘원플랫폼’ 검사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하루 최대 7,500명까지 검사 가능하며, 더 이상 검사가 필요 없을 경우 검사가 필요한 다른 장소로 이동해 설치할 수 있다.

이호 씨젠 영업총괄 사장은 "모바일 스테이션은 검사가 필요한 현장에서 신속한 대규모 검사가 가능한 신개념 검사 시스템"이라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모바일 스테이션의 강점이 전 세계에 알려지면, 각국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선택으로 모바일 스테이션에 주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엽기자 sy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