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호, 14일 ‘Blue Letter’로 컴백…진솔한 감성+이야기 담았다



가수 원호(WONHO)의 새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원호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블루 레터(Blue Letter)`를 발매한다.

`블루 레터`는 팬데믹 기간 동안 세상과 단절된 상태를 푸른 바다에 비유한 앨범이다. 전작 `러브 시노님(Love Synonym)`의 모습과는 또 다른 면을 부각해 더욱 짙은 매력으로 원호의 가장 빛나는 순간을 담았다.

시원한 계절감이 느껴지는 타이틀곡 `블루(BLUE)`는 매력적인 기타와 베이스, 드럼의 리드미컬한 그루브가 어우러진 팝 댄스곡이다. 우울감과 바다의 푸름을 상징하는 `블루`의 이중적 표현을 통해 밝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녹여냈다.

앞서 지난 13일에는 하이라이트 메들리로 완성도 높은 `블루 레터` 모든 트랙의 음원 일부가 공개돼 팬들의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블루 레터`에는 `블루`를 비롯해 푸른색의 파도를 흐르는 시간에 비유한 `인트로 : 시간과 잡화점의 무늬(Intro : Seasons and Patterns)`, 아름다우면서 슬픈 느낌을 동시에 갖는 `노 텍스트 노 콜(No Text No Call)`, 가성을 능수능란하게 활용해 감정선을 끌어올린 `컴 오버 투나잇(Come Over Tonight)`과 디테일한 감정변화를 노래한 `24/7`, 어쿠스틱 기타와 보컬만으로 채워진 `스트레인저(Stranger)`, `블루`의 영어 버전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7트랙이 수록됐다.

특히 원호는 처음으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의 솔직한 이야기와 짙은 감성을 담아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원호는 `블루`로 대체 불가한 강렬한 퍼포먼스와 한층 더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선보이며 또 한 번 글로벌 K팝 팬심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글로벌 대세` 진가를 입증할 원호의 두 번째 미니 앨범 `블루 레터`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