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ng K(영케이), 9일 ‘엠카운트다운’부터 신곡 ‘끝까지 안아 줄게’로 방송 활동 스타트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 DAY6(데이식스) 멤버 Young K(영케이)가 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음악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지난 6일 오후 6시 미니 1집 `Eternal`(이터널)과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를 발매한 Young K는 9일 Mnet `엠카운트다운`부터 10일 KBS2 `뮤직뱅크`, 11일 MBC `쇼! 음악중심`, 12일 SBS `인기가요`에 연달아 출연해 솔로 데뷔 무대를 갖는다.

신곡 `끝까지 안아 줄게`는 EMO 힙합 리듬과 감성 록 사운드가 드라마틱하게 전개되는 후렴 구간이 특징이다. Young K는 파워풀한 가창력과 무대 매너로 `내 모든 게 부서지는 한이 있어도 지켜 주겠다`는 맹세를 노래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끝까지 안아 줄게` 뮤직비디오는 고조되는 곡의 흐름을 지하 벙커가 무너지고 도시가 화염으로 뒤덮이는 등의 극한적인 상황으로 표현했고, 그 속에서도 마이크를 놓지 않고 음악에 몰입한 Young K의 모습으로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노래하겠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처럼 Young K는 강렬한 솔로 아티스트 면모를 음악 방송 무대 위에서도 맘껏 펼치며 보컬리스트의 역량을 과시할 전망이다.

Young K는 9월 6일 오후 5시 솔로 데뷔를 맞아 네이버 V LIVE(브이 라이브)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Young K 1st Solo Album <Eternal> Studio Live`(영케이 첫 솔로 앨범 <이터널> 스튜디오 라이브)를 열었다. 여기서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와 서브타이틀곡 `그대로 와 줘요`는 물론 `베스트 송`, `사랑은 얼어 죽을`, `Microphone (Feat. 다운(Dvwn))`(마이크로폰), `want to love you`(원트 투 러브 유), `잘 자라 내 사람아`까지 신보 수록 전곡인 총 7곡의 라이브 무대를 마련해 팬들의 자부심을 높였다.

2015년 9월 DAY6로 데뷔한 Young K는 DAY6와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명곡으로 손꼽히는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Zombie`(좀비), `파도가 끝나는 곳까지` 등을 비롯해 많은 곡 작업을 맡았고 약 6년간의 음악적 히스토리를 집약해 솔로 음반을 발표했다. 새 음반 `Eternal`은 6일 자 한터차트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차트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2위에 올랐고, 발매 당일 오후 기준 싱가포르, 태국 등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등 의미 있는 성적을 거뒀다. 타이틀곡 `끝까지 안아 줄게`가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신보 수록곡 전곡이 차트인에 성공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