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메이저 대회 ‘KB금융 스타챔피언십’ 9일 개막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오는 9월 9일(목)부터 12일(일)까지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 (파72, 6,689야드)에서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총상금 12억원, 우승상금 2억1천6백만원)’을 개최한다.

▲ 해외파 VS 국내파의 불꽃 튀는 명승부 예고

이번 대회는 오랜만에 국내 무대에 모습을 드러내는 해외파 선수들이 눈에 띈다. 최근 도쿄 올림픽을 마친 세계랭킹 3위 박인비와 세계랭킹 7위 김효주가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우승을 정조준했고, LPGA투어 메이저대회인 아문디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공동 6위에 오르며 담금질을 마친 전인지도 출사표를 던졌다.

이에 맞선 KLPGA투어 선수들의 면면도 화려하다. 올 시즌 6승을 거두며 ‘민지 천하’를 알린 박민지를 필두로 제주삼다수마스터스 우승컵을 거머쥐며 KLPGA 통산 7승을 달성한 오지현, 직전 메이저 대회에서 2년 만에 우승컵을 들어 올린 ‘작은 거인’ 이다연, ‘가을 여왕’ 장하나 등 올 시즌 KLPGA투어 챔피언들이 총출동한다. 한편 안송이, 이예원 선수도 후원사 대회인 이번 대회에 남다른 각오로 선전을 다짐했다.

▲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가상공간)을 통해 갤러리 참여와 풍성한 이벤트 실시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는 ‘No.1 금융플랫폼’ KB금융은 이번 대회에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갤러리와 선수들에게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국내 골프대회 최초로 가상공간에 갤러리가 참여할 수 있는 ‘KB금융 스타챔피언십 메타버스 플랫폼’ (https://bit.ly/3mzlsxJ)을 선보인다. 갤러리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방문하여 캐릭터를 생성하고 아바타를 직접 조종하며 이번 대회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출전 선수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미디어데이에 참석할 수 있고, 랜선응원 참여와 KB금융그룹 홍보관 체험도 가능하다.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되는 이벤트도 다양하다. 우승자 맞히기, 미로 찾기, ‘KB GREEN WAVE ZONE’ 볼 안착 성공 횟수 맞히기 등 이벤트에 참여한 갤러리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디지털 드라이빙 레인지를 운영하여 볼 궤적, 스피드, 어택 앵글 등의 정보 제공을 통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대회 최초로 다양한 광고를 전달할 수 있고 폐자재 감소 효과도 있는 디지털 LED 광고보드를 설치한 홀도 운영한다.

▲ 지역사회와의 상생·친환경을 생각하는 ‘ESG 골프대회’로 자리매김

더 나은 세상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KB금융은 이번 대회에도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친환경의 가치를 더했다.

지난 5월 ‘KB금융 리브챔피언십’ 에서 시작된 개최 지역과의 상생 활동은 이번 대회에서도 계속된다. 이천 지역의 다자녀와 한부모 가정을 위해 대회 코스 17번 홀에 ‘KB GREEN WAVE ZONE’을 운영해 선수들의 볼 안착 시 1회당 이천 햅쌀 20Kg을 적립하여 최대 4,000Kg을 기부한다. 또한 이천 지역 특산물인 ‘이천 햅쌀’과 ‘장호원 복숭아’를 각종 이벤트 경품으로 활용한다.

이천 지역 어르신들의 제2의 인생 시작을 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천 시니어 클럽’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어르신들이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장소, 장비, 재료, 물품 등을 지원하여 대회장에서 선수와, 미디어, 대회 관계자들에게 커피를 나눠줄 예정이다.

또한 5번 홀 ‘KB STAR ZONE’ 에서는 선수들의 볼 안착 시 1회당 1백만원을 적립해 최대 1억원의 희망 장학금을 소년소녀 가장들에게 전달한다.

친환경 대회 운영을 위해서 전체 캐디 조끼를 페트병 재활용 친환경 섬유로 제작했고, 해저드 조형물은 대회 연습볼을 재활용해 환경을 해칠 수 있는 자재 사용을 최소화 했다. 이 두가지 모두 금년 상반기부터 남/녀 대회 최초로 KB금융이 실시하고 있다.

또한 골프팬들의 친환경 관심 제고를 위해 ‘마세라티’에서 친환경 자동차인 ‘기블리 하이브리드’를 협찬하고, ‘삼성물산’은 친환경 플랜테리어 공기정화 제품인 ‘포레어 스마트 가든월’ 을 ‘덕시아나’ 에서는 친환경 소재 사용 매트리스 침대를 홀인원 상품으로 내걸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고객의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ESG경영을 선도하고 있는 KB금융이 지역사회와의 상생과 친환경의 가치를 더한 국내 최고의 메이저 대회를 준비했다” 며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볼거리 풍성한 대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안전한 경기 운영을 위해 무관중으로 치뤄진다. 대회 개최 전 출전 선수와 캐디, 대회 관계자 전원이 코로나19 PCR 검사를 실시하며, 최신 기술을 탑재한 AI 방역 로봇이 대회장을 누비며 살균 작업을 하고 체온을 측정하는 등 안전한 대회를 위한 철저한 방역 대책을 마련했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은 주관 방송사인 SBS골프와 LG U플러스, 네이버, 카카오TV에서 전 라운드 생중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