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도시관리공사, ‘풍무역 파크 트루엘’ 분양
김포도시관리공사는 27일 ‘풍무역 파크 트루엘’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적인 공급에 들어간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은 김포시 풍무2지구 5블록 1롯트에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1~48㎡, 총 215실 규모로 조성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9월 6일 청약 접수를 시작으로 9일 당첨자 발표를 거쳐 10~11일 이틀간 정당 계약이 진행된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 주변으로 굵직한 개발사업이 있어 이에 따른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단지 인근에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으며 이곳 대학 용지 약 9만㎡에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가 조성될 계획이다. 대학병원과 보건대학원, 4차산업 연구중심의 공학, 경영대학원 등이 들어서는 만큼 향후 관련 종사자 수요 확보도 기대할 수 있다.

가까운 거리 한강시네폴리스 개발사업도 추진 중이다. 산업, 물류, 주거 등으로 구성된 산업단지가 2023년 완공을 목표로 공사 중에 있으며 걸포4지구 도시개발 사업까지 예정돼 있어 단지에 유입될 수요는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서울 접근성도 뛰어나다. 김포골드라인 풍무역이 인접한 역세권 입지로 서울 김포공항역과 단 두 정거장(약 10분) 거리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와 올림픽대로, 김포대로, 김포한강로 등 주요 도로 진·출입이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으로 주거생활에 편리한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조성돼 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가 도보권에 위치하며 CGV와 홈플러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거기에 선수공원과 새장터공원, 장릉산 둘레길, 계양천 등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기기 좋은 자연녹지도 인접하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은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해 터치스크린으로 조명, 난방, 환기 등을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으며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 하나로 홈네트워크 기기와 집 안 가전기기에 대한 모니터링?제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2.6m의 높은 천장고 설계로 일반적인 오피스텔과는 다른 개방감과 공간감을 느낄 수 있다. 기존 주차 공간보다 20cm 더 넓어진 확장형 주차공간 설계(일부)로 쾌적한 주차가 가능하며 공사비 절감을 위해 기계식을 혼용하는 다른 오피스텔과 차별화한 100% 자주식 주차장을 구성하여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편리한 주차에도 신경 썼다. 태양광 패널, 지열 등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적용하여 관리비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풍무역 파크 트루엘’의 모델하우스는 경기 김포시 유현로242 신유베라트 4층에 있다.

김원규기자 wkkim@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