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흥기업·효성중공업,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 1순위 청약 18일(수) 접수 실시
진흥기업㈜과 효성중공업㈜은 18일(수)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120-1번지 일원에서 공급하는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의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7개 동, 전용면적 84·119㎡, 총 373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 44가구 ▲84㎡B 30가구 ▲84㎡C 30가구 ▲84㎡D 45가구 ▲119㎡A 149가구 ▲119㎡A 75가구다. 단지가 조성되는 광주광역시 서구는 고분양가 관리지역이며, 전용면적 85㎡를 초과하는 분양물량에서는 70% 추첨제로 공급한다.

단지는 18일 1순위 해당지역(광주광역시 1년 이상 거주)에 이어, 19일 1순위 기타지역(광주광역시 1년 미만 거주 및 전라남도 거주) 청약 접수를 실시하며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다. 정당 계약은 9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은 공급 물량 전체를 중대형 면적으로 구성했으며, 판상형 4Bay 중심의 설계로 채광성과 통풍성을 높였다. 세대 내부에는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더하는 다양한 특화 설계도 반영됐다.

전용면적 119㎡ A타입은 가족 구성원 및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해 침실을 대형 현관 창고와 알파룸으로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주방과 연결된 발코니는 세탁실 가구와 1구 전기쿡탑(유상옵션)을 설치해 보조 주방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또 안방과 이어진 드레스룸에는 창문을 배치해 통풍과 환기가 가능하도록 했다.

전용면적 84㎡ A타입은 `ㄷ`자형 주방 설계로 넉넉한 수납 공간은 물론 동선의 효율성까지 높였으며, 주방에 창문을 배치에 환기도 신경썼다. 주방과 인접한 침실4는 선택(유상옵션)에 따라 홈바와 주방펜트리, 현관펜트리 등으로 구성 할 수도 있다.

다양한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됐다. 유상 옵션으로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가 있는 현관클린시스팀(에어브러쉬+공기청정기)과 중문을 선택할 수 있다. 현관클린시스템을 통해 외부 활동 후 온몸에 붙어있는 미세먼지를 에어브로쉬로 제거할 수 있으며, 별도 공기청정기를 통해 미세먼지 제거까지 가능하다.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은 교통과 교육, 생활 편의시설이 이미 잘 갖춰진 서구 중심 입지에 조성된다.

실제 단지는 광주 서구의 핵심 입지 중 하나로 꼽히는 (구)서남대병원 부지에 조성된다. 현재 도시철도 1호선 상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2023년 2호선이 개통되면 환승역 인근의 입지적 특징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도심 속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백석산 자락에 위치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상무역`은 광주 서구의 3대 호수공원 중 하나인 운천저수지 비롯해 5.18자유공원, 상무시민공원, 평화공원, 5.18기념공원 등 녹지 공간도 풍부하다.

상무초등학교와 상무중학교, 치평중학교, 전남고등학교, 상무고등학교 등 도보권 내 다수의 초중고교가 위치해 있다. 특히 상무지구 내 학원가 밀집지역도 인접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상무지구의 다양한 편의시설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 CGV, 메가박스, 김대중컨벤션센터 등 쇼핑·문화시설은 물론 광주광역시청, 광주가정법원, 서부교육지원청 등 행정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상무지구는 지난해 12월, 도심융합특구 선도사업으로 최종 선정된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한편,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