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피플-이마트24 MOU 체결, 무인 오퍼레이션이 가능한 사업모델 추진
피트니스 플랫폼 운영사인 ㈜리조트피플은 무인 오퍼레이션이 가능한 사업모델 추진을 위해 이마트24 와 전략적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사업모델은 매장에 근무자가 없이도 회원이 스스로 이용이 가능한 무인편의점과 무인휘트니스가 결합된 형태의 매장이다. 이마트24 의 `셀프결제가 가능한 편의점` 과 리조트피플의 피트니스 브랜드 `리조트 휘트니스`의 협업으로 무인 오퍼레이션이 가능한 매장을 기획할 예정이다.

리조트피플은 피트니스 매장을 방문한 고객 수 뿐만 아니라, 매장 내 특정 구역을 설정하여 기구별로 어떤 성별/연령대의 방문객이 평균 몇 초 머물렀는지 까지 데이터를 자동 수집할 수 있는 CCTV 영상분석 기술을 구축할 예정이다.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수집된 데이터는 매장 간의 고객패턴 분석, 상권분석 등에 활용하여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용하는 고객의 운동만족 향상을 위해 매장 방문 시 스마트워치 웨어러블 장비를 착용하고 운동하면 리조트피플이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되어 회원의 운동량, 칼로리소모량, 선호하는 기구 등이 자동 집계되어 혼자 운동을 하더라도 퍼스널 트레이닝을 받는 듯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24는 2021년 현재 전국 5,500여개이 점포를 운영 중에 있으며, 감각적이고 차별화된 인테리어와 상품, 마케팅, 서비스 등으로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편의점이다.

리조트피플은 피트니스 플랫폼 전문 기업으로, 피트니스 전문 브랜드 `리조트 휘트니스`와 요가&필라테스 전문 브랜드 `리조트랩`을 운영하고 있으며, 백화점 여성의류가 밀집해 있는 4층에 입점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백화점 전체의 집객효과를 높여 피트니스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프리미엄 웰니스 문화공간 조성을 위해 젝시믹스, 글로우서울 등 다양한 브랜드와 MOU를 지속적으로 체결하고 있으며, 공간컨텐츠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해 빠르게 인지한 대형 유통업계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관계자는 "리조트피플과 이마트24와의 협업은 고객들에게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웰니스를 제시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