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플레이리스트’ god 손호영X데니안X김태우, 명품 라이브→찐형제 케미…국민그룹 클래스


그룹 god 손호영, 데니안, 김태우가 귀호강 라이브와 유쾌한 입담을 선보였다.

god의 손호영, 데니안, 김태우는 지난 4일 방송된 Mnet `더 플레이리스트`에 출연해 데뷔 22년 차 `국민그룹`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이날 god는 2000년 발매한 3집 앨범 수록곡 `하늘색 풍선`을 부르며 등장했다. 손호영의 달달한 음색, 데니안의 리드미컬한 랩, 김태우의 시원한 가창력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무대 후 김태우는 평소 엔딩곡으로 부르던 `하늘색 풍선`을 오프닝곡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호영이 형이 하자고 해서"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god는 `인생 작곡 그래프`를 그리며 데뷔를 떠올렸다. 손호영은 `어머님께` 데뷔 일화에 대해 "첫 데뷔 무대가 갑자기 잡혀서 저희가 동대문 시장에서 직접 가서 옷을 사왔다. 스타일리스트도 없었다"고 밝혔다. 데니안은 "안무도 없었다. 급하게 짜서 안무를 다 틀려버렸다"고 아찔했던 과거를 밝혔다.

또 god는 `팬카페 풀네임 맞히기`, `흑역사 모닝콜` 코너를 통해 티키타카 케미를 드러냈다. 특히 손호영은 과거 애교가 넘쳤던 모닝콜을 들으며 민망해 했고, 데니안과 김태우는 웃음을 참지 못했다. 이어 세 사람은 2021년 버전 모닝콜을 선보였다. 데니안은 버럭 버전으로, 손호영은 여전히 달달한 뽀뽀 버전으로 이목을 모았다.

god는 지난 2001년 발매한 4집 타이틀곡 `길`의 음높이를 그래프의 꼭대기에 찍으며 완벽한 라이브를 선보였다. `전성기` 이후 다음 챕터는 `슬럼프 시기`였다. god는 5집 `편지`와 6집 `보통날` 등을 언급했다. 손호영은 "다섯 명의 멤버에서 넷으로 바뀌었고, 각자 어떤 걸 할 수 있는지 시도하는 시기였다. 쉽지 않았던 것 같다"고 회상했다.

또 손호영은 "저는 평소에 god 노래를 정말 많이 듣는다. 이 당시에는 `보통날`을 많이 들었다. 제가 불렀는데도 가사가 너무 공감이 됐다"고 전해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 공개된 다음 주 예고에서는 god가 전하는 콘서트 비화, 그룹 에이스(A.C.E)와의 토크 등이 담겨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god 손호영, 데니안, 김태우가 출연하는 `더 플레이리스트`는 오는 11일 밤 9시 40분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