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들, 3일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 발매


가수 산들이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의 두 번째 OST로 아련한 감성을 전한다.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산들이 가창한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의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이 발매된다.

`그대 한 사람`은 지난 2012년 방송된 MBC 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주인공 김수현이 직접 가창한 OST를 산들이 리메이크한 버전이다. `무공해 발라더` 산들은 특유의 청량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를 담아 원곡과 또 다른 분위기로 `그대 한 사람`의 매력을 살렸다.

산들이 재해석한 `그대 한 사람`은 `낮에 뜨는 달` 남자 주인공 도하가 리타에게 솔직하게 표현하지 못하는 마음을 담아냈다. `해를 품은 달`과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 모두 큰 사랑을 받은 로맨스 시대극인 만큼, 각 작품 속 주인공들의 간절한 마음을 담아낸 OST `그대 한 사람`이 시청자와 독자들의 몰입도를 고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됐다.

지난달 거미가 부른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의 첫 번째 OST `지금 말해볼게요`가 먼저 발매돼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산들의 `그대 한 사람`도 리스너들의 감성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낮에 뜨는 달`은 누적 조회수 7억뷰, 독자 평점 9.9점에 이어 OST로도 또 하나의 특별한 기록을 쓸 전망이다.

지난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 헤윰 작가의 `낮에 뜨는 달`은 대가야가 멸망하는 시점과 현재를 오가며 1500년 간 얽히고설킨 두 남녀의 애절하고도 서늘한 사랑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스터디그룹`, `한림체육관`, 다음웹툰 `취향저격 그녀`, `바니와 오빠들` 등의 작품에 이어 TOON STUDIO가 OST 제작을 맡았다.

산들이 가창한 `낮에 뜨는 달`의 두 번째 OST `그대 한 사람`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