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택형 선택 가능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오는 8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이하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에 짓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할 예정이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현상 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 디자인과 지난해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주거 브랜드`로 재탄생한 e편한세상 브랜드가 결합되는 단지인 만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특히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DL이앤씨 출범 이후 서울에서 첫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DL이앤씨의 상품과 기술력 전반에 걸친 변화와 혁신이 담긴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593세대 규모로 공급되는 아파트다. 면적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세대(6개 타입) 구성돼 있다. 또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에 이르기까지 수요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한 다양한 주택형을 함께 선보인다.

여기에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만족도 높은 주거 생활을 위해 실내골프연습장, GX,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상일IC), 올림픽대로, 중부고속도로(하남JC, 하남IC)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가능하다.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계획) 강일동 광역환승센터(계획) 등이 추진 중에 있는 만큼 교통 인프라 향상도 예상된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설립 용지를 비롯해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으며 이마트, 코스트코, 스타필드하남 등 대형상업시설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가까이에 근린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고 능골근린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또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등이 들어설 예정인 고덕비즈밸리도 오갈 수 있다.

단지 주변에는 강솔초등학교, 강명초등학교, 강명중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도보권에 마련돼 있다. 학부모 선호도가 높은 명문학교인 한영외국어고등학교와 배재고등학교 등도 가까운 편이다.

이러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내 집 마련을 앞둔 수요자들에게 폭넓은 청약 기회를 제공한다. 단지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고덕강일지구에 공급되는 만큼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 거주자에게 고른 청약 기회가 제공된다. 이에 전체 물량의 50%를 해당지역(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에게 공급해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는 1순위로 청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전용면적 101㎡는 일반공급 물량의 50%가 추첨제 물량으로 배정돼 청약통장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도 당첨을 노려볼 수 있으며, 유주택자(1주택자, 기존 주택 처분 조건)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에 따라 8월 분양 예정으로 분양 일정을 조정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입주는 2024년 1월 말로 예정돼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