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POD), 블록체인 플랫폼 서비스 준비 박차

포도(대표 제이슨 한)는 온라인 쇼핑의 블록 체인화를 위한 첫걸음으로 포도 앱 서비스의 베타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포인트 시장의 문제점을 블록체인 기반 앱 서비스를 통해 해결한 포도 앱은 사용자를 위한 베타버전 목업을 선 공개하며 향후 본격적인 서비스에 대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베타 버전의 서비스를 앞두고 서비스 개발 외 파트너사들과의 제휴 부문도 최종 협의 단계에 있다. 비즈니스 파트너 운영 가이드 및 연동을 위한 API 제공 등을 포함하고 있다.

향후 플랫폼 정식 론칭과 함께 사용자들이 일상에서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시작으로 판매 준비 중이며 대형 업체들과의 연계 또한 선보일 예정이다.

폐쇄적으로만 운영되던 마케팅 리베이트를 블록체인을 통해 투명하게 고객에서 지급한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의 리워드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제이슨 대표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들을 시작으로 전 세계 온라인 시장에 빠르게 보급이 가능한 만큼 사용자와 파트너사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UI/UX와 시스템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앱 출시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설명했다.

포도 플랫폼은 서로 다른 서비스 사용을 통해 받게 되는 리워드를 비트코인으로 대체하여 필요에 따라 현금 및 포인트로의 교환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사용자들의 관점에서 더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프로젝트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