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4차산업·콘텐츠 스타트업 기업 모이세요"

성남산업진흥원이 관내 4차산업 및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의 육성지원을 위한 성남 GCX(Global Contents Xceleration) 4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성남 GCX는 성남산업진흥원이 2018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콘텐츠 스타트업의 교육, 멘토링, 투자,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있다.

성남 GCX에 참여한 스타트업들은 1:1 집중 멘토링 및 네트워킹, IR 피칭 교육 등을 받을 수 있으며 국내 AC/VC 대상으로 진행되는 IR 데모데이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IR 데모데이에 참여하여 우수 5개 기업에 선발되면 기업당 최대 2,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해외 데모데이 참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성남 GCX는 중기부 등록 엑셀러레이터인 ㈜에스씨지와 함께 진행하고 있다. ㈜에스씨지는 콘텐츠 스타트업 전문 액셀러레이터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콘텐츠 스타트업의 육성 및 투자,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모집대상 기업은 성남시 소재 4차산업 및 콘텐츠 관련 스타트업으로 1)성남 본사 소재, 창업 7년 이하 스타트업, 2) 4차 산업기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VR/AR, ICT융복합 콘텐츠 / AI·빅데이터 / 블록체인, Mobility등), 3) 차세대 기술 콘텐츠 기업이다.

GCX4기는 8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모집기간은 오는 8월 4일까지로 성남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