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낙하’, 한터차트 음원 1위 등극…`째깍 째깍 째깍` 트랙 포스터 공개



AKMU가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를 통해 대중성과 음악성 모두를 인정받으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했다.

29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AKMU의 타이틀곡 `낙하` (with 아이유)는 전날 하루 동안 국내외 주요 음원 유통사 데이터를 종합 분석해 순위를 매긴 한터차트서 1위로 올라섰다.

이 노래는 지난 26일 공개되자마자 벅스, 지니, 네이버 바이브 실시간 차트 정상을 밟은 뒤 이를 4일째 수성 중이다. 또 멜론에서도 최상위권 순위에 자리잡으며 꾸준한 인기 상승세를 타고 있다.

`낙하` (with 아이유)는 AKMU의 내적 성장과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엿볼 수 있는 곡. 닿을 곳이 없는 상황에서 낙하는 비상이 될 수 있다는 역설적인 의미와 `어떤 시련이 찾아와도 끝까지 함께하겠다`는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겼다.

AKMU는 `초월자유`라는 주제로 완성한 [NEXT EPISODE]에 수록된 7개 트랙 전부 오피셜 비디오를 제작해 차례차례 선보이고 있다.

지금까지 `전쟁터` (with 이선희), `낙하` (with 아이유), `Stupid love song` (with 크러쉬)가 공개된 가운데 내일 `째깍 째깍 째깍` (with 빈지노) 오피셜 비디오가 예고됐다.

이를 알리는 `째깍 째깍 째깍` (with 빈지노) 트랙 포스터에는 레트로풍 의상을 입은 AKMU가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빈티지하면서도 감각적인 공간에서 시크한 표정을 짓고 있는 두 사람이 7월 30일 공개될 오피셜 비디오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째깍 째깍 째깍`은 사람들의 말은 시간이 지나면 모두 무의미해지기 마련이니 본인의 소신대로 살라는 메시지를 내포한 곡이다. 소문, 소음, 아픔 등을 묵묵히 견디다 보면 결국 승자가 될 것이라는 따뜻한 위로를 품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