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아이돌 JIN(진), 26일 싱글 ‘무면허 갱’ 발매



힙합 아이돌 JIN(진)이 신곡을 통해 자신의 의지를 전한다.

JIN은 26일 오후 6시 로칼하이레코즈(LOCALHIGHRECORDS)를 통해 신곡 ‘무면허 갱’을 발매한다.

JIN은 ‘무면허 갱’을 통해 ‘I Go’, ‘불이야($$$)’, `We Better Run`에서 함께한 프로듀서 Dollarsignpark(스파크)와 다시 한 번 호흡을 맞췄다.

이번 신곡은 혐오, 예민, 불편, 분노의 시대를 살아가는 것 같은 감정 속에서 사람들이 익명성에 숨어 자신을 전문가인 것처럼 말하며 남을 비난하고, 싸움을 조장하고, 욕을 하는 행동 등을 하는데 막상 그 사람들을 보면 전문가도 아니고 자신이 하는 말과 다른 삶을 살아가면서 단지 남을 공격하는 모습을 보고 ‘무면허 갱(No License Gang)’ 같다고 말한다.

또한 ‘무면허 갱(No License Gang)’은 그런 사회를 살아가면서도 목표를 확실히 잡고 흔들리지 않으며 착실하게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곡이기도 하며, JIN은 남을 보는 것에 반만이라도 자기 자신을 보면서 스스로의 삶을 멋지게 살아가길 바란다는 긍정적인 신념을 전한다.

한편, 컴백을 앞둔 JIN은 댄스팀 D.O.B의 리더로 활동한 이력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너의 목소리가 보여 시즌 5’ 동방신기 특집에 ‘홍대 윤호’라는 타이틀로 출연해 대중들에게 스타성을 어필하며 힙합 아이돌의 면모를 보여준 바 있다.

래퍼 JIN은 앞으로도 로칼하이레코즈(LOCALHIGHRECORDS)의 지원 아래서 활발한 음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