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차세대 SUV `KR10` 디자인 공개

쌍용자동차는 26일 새롭게 정립한 디자인 비전과 철학이 담긴 차세대 SUV `KR10`의 디자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쌍용차에 따르면, KR10은 `강인함과 모던함`을 주제로 한 디자인 가치와 `Korean Can Do`의 의지를 담은 디자인 철학, 구조적 강인함(Robust Architecture), 예상 밖의 기쁨(Unexpected Delight), 강렬한 대비(Vibrant Contrast), 자연과의 교감(Communion with Nature) 등 4가지의 조형적 정체성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KR10의 디자인은 단순한 형태의 아름다움을 탈피하여 강인한 구조의 형태와 디테일한 조형미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다.

또 색감, 질감, 조형 등의 미학적 요소들간의 대비를 통해 강인한 SUV 본연의 특징을 표현했고,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뤄 고객의 감성적 가치를 반영했다.

아울러 쌍용차는 새롭게 선보일 J100, KR10 등 향후 출시될 모델에 친환경 파워트레인(엔진의 발생 동력을 전달하는 동력전달장치물)을 탑재할 예정이다.

이강 쌍용차 디자인센터 상무는 “J100, KR10을 통해 쌍용차가 나아갈 미래 방향을 보여줄 수 있는 출발선에 서 있다"며 "앞으로 쌍용차는 독창적인 정통 SUV 본질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감동 실현을 위해 브랜드를 계승발전 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재근기자 jkluv@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