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등 국내 캐릭터를 사랑하는 누구나 온라인 참여가능

참가신청은 8월 15일까지, 출품작제출은 8월 31일까지, 수상작은 연말까지 상설전시

[한경잡앤조이=강홍민 기자] ‘서울 캐릭터 모형 공모전’이 내달 1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 공모전은 다양한 재료로 국산 만화, 애니메이션, 웹툰, 게임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자유롭게 모형 형태로 제작, 표현하는 공모전으로 남산 애니타운 내 입주기업인 시작과의 협력을 통해 서울애니메이션센터와 재미랑 등 애니타운 일대를 중심으로 진행한다.
K-캐릭터로 나만의 창작모형 만들기 ‘서울 캐릭터 모형 공모전’ 참가자 모집
참가부문은 학생과 성인부문, 연령과 재료의 제한이 없는 무제한 부문으로 나뉘며, 작품 제작기는 3회 이상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모두 3가지 부문으로 참가가능하다. 학생과 성인부문은 프라모델, 피규어, 완구 등 기존 기성제품을 이용해 개수·개조한 캐릭터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연령제한이 없는 무제한 부문은 사용재료 제한 없이 3D디자인 또는 수작업으로 작품을 제작해 출품하면 된다. 기존에 공개되지 않은 작품으로서 부문별 1인 1출품이 가능하며 참가조건을 충족할시 2개 부문까지 출품이 가능하다. 나만의 캐릭터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 대한 제작기를 3회 이상 정해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출해야 하며, 이후 완성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일반인에게 공개 전시돼 현장관람객의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결정하게 되며, 총 시상금은 상금 500만원과 경품 110만원 규모다.

박보경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은 “코로나19와 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캐릭터 모형 제작의 재미와 성취감을 줄 수 있는 공모전이 되길 바란다”며 “뛰어난 개성과 독창성을 가진 시민들의 많은 참여로 국산 캐릭터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문화창작 행사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kh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