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생분해 레이온 원단 적용한 `기본에 네이처` 행주티슈 출시
최근 환경 문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배달이나 포장의 수요도 늘고, 이로 인해 일회용품과 비닐봉투 등의 사용량도 함께 증가하면서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도 함께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물티슈의 경우 원재료가 일반 휴지와 같은 종이가 아닌 플라스틱의 일종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에 면 행주를 사용하고자 하지만 위생 등의 문제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생활용품 브랜드 `㈜기본에`에서 자연에서 생분해 되는 레이온 100% 원단으로 만든 신제품 행주티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본에 네이처` 행주티슈는 플라스틱 소재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에서 온 식물성 셀룰로오스를 정제한 레이온 100% 원단을 사용한다. 이를 통해 촉감이 부드럽고 수분 흡수율이 뛰어나 오랫동안 촉촉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무거운 플라스틱 캡 대신 가벼운 틱톡 스티커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했다. 이밖에도 세균과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99.9% 살균 효과 및 자연유래 베이킹소다 함유로 세정 효과까지 갖췄다.

`㈜기본에` 관계자는 "최근 제로 플라스틱에 높은 관심과 함께 `㈜기본에`는 다양한 에코 제품 출시를 목표로 연구,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더 나아가 올바른 분리 배출을 통해 재활용율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 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기본에 네이처 행주티슈`는 7월 22일(목) 13시 35분 K쇼핑에서 런칭 방송을 통해 구매 시 10% 할인 및 10% 적립금 행사를 진행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