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 7월 22일(목)부터 2021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언택트 시대 미래교육의 기준이 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에서 7월 22일(목)부터 하반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는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을 평가한 총 세 차례의 평가에서 모두 A등급(2007, 2013, 2020)을 획득한 사이버대학으로, 언택스 시대에 걸맞는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원격대학협의회가 진행하는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관련 전공 개설,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으로 원격교육에 대한 수요에 대비하고 비대면 교육에 대한 기반을 한층 더 탄탄하게 갖추게 되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체계적인 학생 수요조사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새롭게 신설된 뷰티(미용)디자인학과, 로봇융합전공, 안전관리전공, 1인방송전공을 포함하여 사이버대 중 최다 모집학과인 8개 단과대학(학부), 총 38개 학과(전공)에서 학생들을 모집한다. ▲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 소프트웨어융합전공, 국제협력·북한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국방융합관리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신설), 안전관리전공(신설), 1인방송전공(신설) ▲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뷰티디자인학과(신설) ▲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이다.

모집전형에는 일반전형, 산업체위탁생전형, 군위탁생전형, 학사편입전형, 장애인전형, 교육기회균등전형 등이 있으며 지원 후 해당 전형에 맞는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전형에 따라 최대 전액까지도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본인에게 맞는 전형 및 장학혜택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의 `나의 전형 찾기`, `나의 장학 찾기` 서비스를 통해 확인해 볼 수 있으며 교내 장학금 외에도 소득수준에 따라 국가장학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특히 서울사이버대는 군인 재학생이 가장 많은 군특성화 대학교로, 직업 군인들을 위한 군위탁생전형은 `군위탁생 규정` 제4조에 따라 임명된 군인으로서 각 군 참모총장 및 교육부장관의 추천을 받은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또한 직장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형인 산업체위탁생전형은 본교와 위탁교육 협력협정을 맺고 있는 산업체 임직원 또는 중앙부처공무원·지자체공무원이 지원할 수 있는 전형으로 학력증빙서류 및 재직증명용 공적증명서 1부만 인터넷으로 발급하여 제출하면 자격증빙을 할 수 있다. 두 전형 모두 최종 학력만 충족하면 누구나 신입학과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고 전형료와 입학금이 면제이다. 산업체위탁생전형의 경우 각 기관의 위탁협약에 따른 장학률에 따라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이 있으며, 군위탁생전형의 경우 재학기간 내 일반학기 수업료 50% 감면 혜택이 있어 등록금 부담을 줄였다.

서울사이버대는 졸업시기를 학생이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학생맞춤학기제(1년 4학기제)`를 도입하여 일과 학업을 병행하며 입학을 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개인별 학업계획에 맞게 졸업시기와 수업연한을 결정하여 일과 학업의 조화를 이룰 수 있는 제도로, 중도 학업포기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일반학기와 집중학기(하계학기, 동계학기)를 자신의 환경에 맞는 수업 패턴으로 구성하여 수강하면 학습부담을 경감시킬 수 있다. 빠른 졸업을 원할 경우 신입학할 경우 평균 3년, 편입학할 경우 1.5년이면 졸업이 가능하다.

입학지원서는 서울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에서 PC 또는 모바일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등기우편을 발송하지 않고도 입학서류를 온라인으로 쉽게 제출할 수 있는 `온라인 즉시 제출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