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제닉스, 화장품 소재부분 원천기술력 재확인
기능성 화장품 원료개발에 독보적 기술력을 가진 바이오제닉스(대표이사 손태훈)가 소재부분에 대한 원천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바이오제닉스는 한 언론사가 주관한 ‘2021 제15회 상반기 대한민국 우수특허 大賞(생활부분)’을 수상했다.

이번에 개발한 기술은 `생분해성소재를 이용한 Fragrance 캡슐 제조 방법`으로 기존 향기캡슐의 경우 캡슐형성 비율이 높지 않아 향 지속력이 짧을 뿐만 아니라, 캡슐소재로 멜라민이나 폴리우레탄과 같은 미세플라스틱 이슈 물질을 사용해왔다.

그러나 최근 화장품 및 세정제 분야에서 미세플라스틱 사용이 금지되고, 2020년부터는 전 산업분야에서 사용이 금지되어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생분해성 소재 사용이 필수 조건이 되고 있다.
바이오제닉스, 화장품 소재부분 원천기술력 재확인
바이오제닉스 향기캡슐은 열 안정성과 장기 향 지속성을 특징으로 한다. 생분해성이며 인체에 안전한 원료인 Poly lactic acid(PLA)를 외벽으로 사용해 환경 이슈가 없고, 향을 캡슐 안에 가두었다가 서서히 방출할 수 있어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시장인 화장품 및 향수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기능성 섬유,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 방향제등과 같은 산업분야에서도 응용 가능하며, 선택한 core물질에 따라 응용범위가 광범위하게 확대될 수 있는 플랫폼 기술이다.

현재 바오제닉스는 61건의 원천특허기술을 기반으로 고기능성 생리활성 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국내와 해외 27여개국에 공급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안정화 및 가용화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기능성 피부 활성소재, color changing pigment capsule, colorful bead 및 core-shell type의 오일캡슐등이 있다.

손태훈 바이오제닉스 대표이사는 “이번에 개발한 원천 기술을 바탕으로 기존 화장품사업 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및 산업용 소재로까지 영역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조만간 결과가 가시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