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과제곡’ 라이브 영상 화제…‘생생한 표정 연기까지’


가수 이무진의 ‘과제곡’ 라이브 영상이 화제다.

이무진이 지난 18일 소속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과제곡’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 속 이무진은 지난 17일 발매한 신곡 ‘과제곡’을 완벽하게 소화해내며 음원을 삼킨 듯 안정적인 가창력을 뽐냈다.

특히 이무진은 가사와 어울리는 표정 연기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무진은 “그걸 진짜 다해왔어요?”라고 묻는 교수님의 내레이션에 원망 가득한 표정을 지어 ‘현실 대학생’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또한 이무진은 라이브 도중 “‘신호등’ 많관부(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며 지난 5월 발매한 첫 자작곡 음원 ‘신호등’을 홍보해 엉뚱한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무진이 언급한 ‘신호등’은 최근 입소문을 타고 멜론과 지니 차트에서 3위를 기록하며 역주행 신화를 이뤄냈다.

‘과제곡’은 이무진이 실제 대학 수업에서 과제로 제출한 곡으로, 과제를 많이 내주시는 교수님께 하고 싶은 말을 솔직하고 재치 있게 풀어냈다. 특히 “다음 주엔 인간적인 양의 과젤 받았으면 해”, “교수님 죄송합니다” 등 ‘현실 대학생’의 심정을 담은 가사로 대학생들의 공감을 자아낸 이 곡은 지난 3월 SNS를 통해 공개된 직후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했다.

JTBC ‘유명가수전’의 티저 콘텐츠로 공개된 ‘과제곡’ 스페셜 라이브 영상은 조회수 627만 뷰를 기록했으며, 이무진의 개인 유튜브 채널 ‘나는 이무진이다’에 게시된 ‘과제곡’ 영상은 조회수 303만 뷰를 기록했다.

지난 5월 이무진은 첫 자작곡 음원 ‘신호등’을 발매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시작을 알렸다. 사회초년생의 심정을 담아낸 ‘신호등’은 혼란스러운 청춘을 위로하며 역주행에 성공했다. 또한, 이무진이 참여한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2’의 OST ‘비와 당신’ 역시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각종 음원차트 상위권을 휩쓸어 ‘신흥 음원 강자’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이무진은 지난 17일 신곡 ‘과제곡’을 발매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