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향동 `현대 테라타워 DMC` 단지 내 상업시설 주목
많은 관심 속에서 분양을 마감한 단지와 함께 조성되는 상업시설이 이목을 모으고 있다.

앞서 진행한 분양을 통해 여러가지 기대되는 부분들이 생겨서다. 또한 분양에 흥행한 단지 내 상업시설은 내부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최근 이목을 모으는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도 마찬가지다. 통상 높은 관심 속에 마감한 지식산업센터는 입주율이 높게 나타날 수 있고, 이에 따라 빠른 상권 활성화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반 상가와 다르게 직장인을 단지 내 수요로 삼는다는 점도 주목할만하다.

이러한 가운데 고양 향동지구에 단기간 분양 마감한 지식산업센터, `현대 테라타워 DMC`의 상업시설이 공급에 나서 주목받고 있다.

`현대 테라타워 DMC` 상업시설은 인근에 약 813만㎡, 38,000여 세대(계획) 규모의 창릉신도시 개발이 진행 중으로 수혜 효과가 기대되며, 고양선 향동지구역(2029년 준공 계획, 약 900m 이격, 네이버 지도 기준), 경의ㆍ중앙선 향동역(2024년 개통 계획, 약 2.2km 이격, 네이버 지도 기준), GTX- A노선 창릉역(2026년 준공 계획, 약 2km 이격, 네이버 지도 기준) 등 교통 호재도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으로는 고양향동A1아파트(832세대), 고양향동A3아파트(1,059세대), DMC해링턴플레이스(1,521세대), DMC중흥S클래스(951세대) 등 아파트 단지가 밀집해 있어 인근 주민들의 편리한 접근이 예상된다. 이를 포함해 향동지구 약 8,900세대, 인근 지식산업센터 약 2,200실을 배후수요로 누리며 약 813만㎡, 38,000여 세대(계획) 규모의 창릉신도시 개발이 진행 중에 있다.

단지 내부 수요 역시 탄탄하다. `현대 테라타워 DMC`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입주사를 단지 수요로 품는다. 지식산업센터 호실은 총 1,236실에 달한다.

고객 유입 활성화를 도모하는 특화설계도 반영된다. 해당 상업시설은 키즈테마와 뉴욕감성을 더해 차별점을 높였다. 단지 1층은 키즈파크와 함께 바닥분수, 산책로 등이 조성되며, 뉴욕의 정취와 감성이 연상되는 조닝 설계로 이국적인 분위기도 함께 자아낼 것으로 보인다.

인근 강변북로와 함께 성산대교, 월드컵대교(2021년 8월 개통 예정) 등을 통한 올림픽대로 진입이 용이해 마곡지구, 여의도, 종로 등 서울 도심은 물론 수도권 주요지 수요도 흡수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 테라타워 DMC`는 고양시 향동지구에 들어서며 서울특별시 은평구에서 모델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