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윤석열, 묘비서 더러운 손 치우라" 광주행 맹비난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김두관 국회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17일 광주를 찾아 5·18 민주묘지를 참배한 것을 맹비난했다.

김 의원은 18일 페이스북에 윤 전 총장이 광주 민주화운동 희생자의 묘역을 찾은 사진을 올리고는 "신성한 묘비에서 더러운 손을 치우라"라고 썼다.

김 의원은 "윤석열 후보가 `헌법수호 항거`라는 말을 하고, 한술 더 떠 `5·18 정신을 헌법정신으로 승화시켜야 한다`며 울컥했다고 한다"며 "악어의 눈물로 광주 정신을 모독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윤 후보는 자신이 검찰 수장이었음도 기억 못 하는 정신질환을 앓는 것이다. 희생자들을 반란으로 기소한 주체가 바로 검찰"이라며 "윤 후보를 대통령후보 자리에서 반드시 끌어내리겠다"고 말했다.

정청래 의원도 SNS에 글을 올려 "광주의 눈물을 흘리게 했던 자들은 광주 5·18 정신에 침 흘리지 말라`며 "어차피 중도 사퇴할 것, 왜 자꾸 돌아다니시나"라고 쏘아붙였다.

정 의원은 "선거 때만 되면 광주를 찾아 쇼하는 정치인들에게 분노한다"며 "비석 만지며 슬픈 척하지 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청래 의원은 또 다른 게시물에서 "최재형, 윤석열의 행보는 10년 전 안철수가 했던 것들이다. 반기문도 며칠간 했던 것이고. 어색한 엉거주춤들"이라며 "오버액션, 서민 코스프레, 민폐만 끼친다"고 직격했다.

(사진=연합뉴스)

이영호기자 hoya@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