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직전 15분간 검색기록 삭제 기능 추가

앞으로 아이폰 구글 어플 사용 시 두 번의 탭(두드림) 만으로 직전 15분 간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CNBC는 15일(현지시간) 구글의 검색 기록 자동 삭제는 3개월, 18개월 또는 36개월 후 웹 기록을 삭제하도록 설정 가능했지만 이제 당장 15분 간의 검색 기록 역시 지울 수 있다고 보도했다.

예를 들어 기념일 선물을 검색하는데 연인에게 비밀로 하고 싶다면 바로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CNBC 보도에 따르면 `15분 전 검색 기록 삭제` 기능은 현재 아이폰에서 사용 가능하며 올해 말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려면 크롬 어플을 통해 구글에 접속하는 것이 아니라 구글 어플을 사용해야 한다. 물론 검색 기록 삭제 이후 크롬을 통해 접속 하더라도 지워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CNBC는 딱 두 가지 클릭으로 15분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고 한다.
구글, 직전 15분간 검색기록 삭제 기능 추가

1. 아이폰에서 구글 어플을 실행한다

2.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한다.

3. `15분 내 기록 삭제(Delete last 15 min)` 항목을 클릭한다.


한편, 구글은 지난 2020년 이용자의 위치·검색 기록 등 개인정보를 자동 삭제하기로 결정했다.

동일한 방법으로 구글 페이지 우측 상단 프로필 아이콘에 들어가 `검색 기록(Search history)`을 클릭하고 3개월 마다 검색 기록 자동 삭제로 설정할 수 있다.

강다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