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무당 가두심’ 남다름, 외모-두뇌-성격 ‘단점 제로’ 2021 New ‘엄.친.아’



배우 남다름이 카카오TV 첫 판타지 미스터리 <우수무당 가두심>에서 외모, 두뇌, 스펙 모두 가진 2021년 New ‘엄.친.아’ 나우수로 완벽 변신한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우수무당 가두심> 측은 13일 나우수(남다름 분)의 첫 캐릭터 스틸을 공개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오는 30일 오후 8시 첫 공개되는 <우수무당 가두심>은 원치 않는 운명을 타고난 소녀 무당 가두심(김새론 분)과 원치 않게 귀신을 보게 된 엄친아 나우수(남다름 분)가 위기의 18세를 무사히 넘기기 위해 함께 미스터리를 파헤쳐가는 고교 퇴마로그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TV 오리지널로는 처음 선보이는 판타지 미스터리 작품으로, 탄탄한 스토리,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를 완성한 베테랑 제작진, 김새론-남다름-문성근-유선호-배해선-윤석화 등으로 이어지는 화려한 ‘신구 조화’의 배우 라인업에 시원 짜릿한 재미를 선사할 퇴마 소재까지 더해져 올여름 무더위를 날려버릴 최고의 기대작으로 떠오르고 있다.

남다름은 <우수무당 가두심>에서 명문 송영고등학교에서 전교 1등을 놓치지 않는 넘사벽 우수 학생인 나우수를 연기한다. 나우수는 부유한 집안, 훈훈한 외모, 여기에 공부까지 잘하는 다 가진 일명 ‘엄.친.아’다. 일견 말수가 적고 차가워 보이지만 알고 보면 친구에 대한 우정과 의리까지 갖춘 단점 제로의 모범생이기도. 남다름은 화사하고 맑은 비주얼에 은근한 상남자 성격까지, 매력이 넘치는 나우수와 찰떡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인생캐 경신을 예고하고 있다.

이날 공개된 스틸에는 총명한 눈빛을 빛내고 있는 나우수의 훈훈한 모습이 포착됐다. 학교 최고의 모범생다운 단정하고 말끔한 차림은 물론, 부드럽고 따뜻한 미소까지 장착해 송영고 여학생들의 마음은 물론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무장해제할 ‘우수한’ 비주얼이 눈에 띈다. 특히 담임 선생님의 사랑과 독려를 듬뿍 받으면서도 이 상황이 익숙한 듯 무덤덤한 표정을 짓고 있는 그의 일상이 가히 인상적이다.

한편 또다른 스틸에서는 평소와는 달리 굳은 표정을 짓고 서 있는 나우수의 모습이 담겨, 드라마 속에서 펼쳐질 그의 스토리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모든 것이 완벽했던 18세 소년 나우수는 무당의 운명을 타고난 소녀 가두심(김새론 분)과 만나게 되면서 인생 최대의 변화를 맞게 된다. 옥에 티 하나 없이, 상승 곡선만 그려지던 나우수의 인생에 어떤 미스터리한 사건이 벌어질지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남다름은 2009년 드라마 ‘꽃보다 남자’로 데뷔해 드라마 ‘스타트업’의 김선호,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이종석, ‘육룡이 나르샤’의 유아인까지 수많은 배우들의 아역을 맡아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매 작품 성인 배우 못지않은 존재감을 과시해왔다. 다양한 장르와 인물을 연기하면서 연기 스펙트럼을 확장해 온 남다름은 올해로 스무살. 근사하게 성장한 남다름이 매력적인 워너비 캐릭터 나우수를 어떻게 완성할지 기대감이 치솟는다.

<우수무당 가두심> 측은 “모든 것이 완벽하지만 가두심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인생의 지각 변동을 겪게 되는 나우수를 통해, 근사하게 성장한 남다름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남다름과 김새론의 케미 역시 기대하셔도 좋다”라고 전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우수무당 가두심>은 매회 20분 내외, 총 12부로 구성되며, 7월 30일 오후 8시 첫 선을 보일 계획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