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노무사무원 자격증 취득, 국비지원으로 부담 줄어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경력단절 여성 현황` 자료와 국가통계포털(KOSIS) 등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기혼여성 중 비취업 여성의 비중은 2019년 38.1%에서 2020년 39.9%로 증가했다.

경력단절 여성이 증가함에 따라 여러가지 일자리 프로그램을 통해 재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국비지원 과정`도 그 중 하나로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비용을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다.

현재 국비지원 프로그램이 적용되는 자격증 종류는 다양하다. 기존에는 IT, 미용, 제과제빵 등 기술관련 자격증이 대부분인데, 최근에는 급여나 근무 환경이 좋은 인사노무 사무원 자격증도 국비지원이 가능해졌다.

인사노무사무원은 직원의 채용, 인사고과, 배치, 급여, 퇴직 등 기업의 운영과 유지에 필요한 모든 업무를 담당한다. 또한 업무 특성상 수요가 비교적 꾸준하다. 특히, 반도체나 정보통신기술 관련 산업 등 현재 성장하고 있는 분야에서는 인사노무사무원의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에스앤에스 로펌인사노무학원 관계자는 "인사노무사무원 통계를 살펴보면 비교적 높은 임금 수준을 갖추고 있으며 직업만족도도 높게 나타나고 있다. 특별한 자격 요건은 없으나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취업에 보다 유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앤에스 로펌인사노무학원은 국내 최초로 인사노무사원 자격증 취득과정에 대한 국비지원 승인을 받았다. 고용노동부 HRD-Net 기준 인사노무사무원 취업과정 취업률 83.8%를 기록하며 인사노무 분야 취업률 전국 1위를 달성한데 이어 국비지원 승인을 받았다.

에스앤에스 로펌인사노무학원의 인사노무사무원 자격증 취득과정은 인사업무 및 노무업무의 기본이 되는 노동법, 4대보험실무, 급여지급, 퇴직업무 교육을 통해 인사노무 실무능력 향상 및 인사노무사무원 자격증 취득을 훈련 목표로 하는 과정으로 실무경험이 풍부한 현직 공인노무사 강사진의 강의로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인사노무 실무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