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처럼 익어가는 음악” 몬스타엑스, 9th 미니앨범 수록곡 ‘Secrets’ 밴드 라이브 버전 공개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가 고품격 라이브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몬스타엑스는 지난 11일 유튜브 채널 ‘it’s LIVE(잇츠 라이브)’를 통해 아홉 번째 미니앨범 ‘One Of A Kind(원 오브 어 카인드)’의 수록곡 ‘Secrets(시크릿)’의 밴드 라이브 버전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몬스타엑스는 지금껏 무대에서 보지 못했던 밴드와의 협업 무대로 색다른 라이브를 선사했다. 비비드하고 감각적인 보랏빛 배경과 블랙 슈트를 착장한 멤버들의 비주얼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눈과 귀를 동시에 사로잡았다.

셔누의 비밀스러운 속삭임으로 시작한 밴드 버전 ‘Secrets’을 통해 형원은 유니크한 음색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민혁은 미성이 돋보이는 보컬과 스탠드 마이크 앞 여유로운 제스처로 팬들의 설렘 지수를 높이고 있다.

특히 기현의 흔들림 하나 없는 라이브 실력이 돋보이는가 하면, 주헌과 아이엠이 주고받는 매력적인 랩 역시 몬스타엑스만의 아티스트적인 느낌도 물씬 풍기고 있다.

색다른 편곡의 ‘Secrets’을 감상한 글로벌 팬들은 ‘어떤 그룹도 몬스타엑스의 치명적인 아우라를 따라올 수 없다’, ‘몬스타엑스의 음악은 와인처럼 익어간다. 이것은 걸작이다’, ‘몬스타엑스는 모든 멤버가 보컬 라인이다’ 등 그들의 음악적 성장에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Secrets’은 형원이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난 너의 비밀이 궁금하고 알고 싶다. 너의 비밀을 갖고 싶다’라는 치명적인 메시지를 담아 그만의 폭넓은 음악 역량을 느낄 수 있다.

몬스타엑스는 형원뿐만 아니라 이번 활동의 타이틀곡 ‘GAMBLER(갬블러)’를 프로듀싱한 주헌, 본인만의 확고한 음악 스펙트럼을 꾸준히 넓혀나가고 있는 아이엠까지 멤버 개개인의 진일보한 성장으로 매번 다음을 기대케 하고 있다.

앞으로도 몬스타엑스는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비롯해 자체 제작 콘텐츠 ‘몬채널’ 등으로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