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주목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들어서는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가 지난 9일 분양중이다.

생활형숙박시설은 공중위생법관리 상 숙박업이 가능하고 실내에서 취사, 세탁 등을 모두 할 수 있는 주거생활시설이다. 일반 호텔과 유사하지만 실내에서 취사와 세탁을 할 수 있다는 차이가 있어 호텔이나 오피스텔의 장점을 접목한 새로운 개념의 공간으로 인식되고 있다.

또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을 받기 때문에 1가구 2주택에 해당하지 않아 규제로부터 자유로우며 전매 제한이 없어 개별 등기로 부가가치세를 환급 받을 수 있으며 청약통장 없이 전국 누구나 분양을 받을 수 있다.

지난해 6월 부산 해운대구 소재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최고 266.83 대 1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분양한 경기 시흥 소재 `시흥 웨이브파크 푸르지오시티`는 최고 132.5 대 1, 평균 26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핸디즈`가 생활숙박시설 전문 위탁업체로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핸디즈는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운영 파트너사로 국내 생활숙박시설 1500여 개 객실의 위탁운영을 진행 중이다.

핸디즈는 객실 세팅과 플랫폼 등록 및 예약 등 일체의 운영을 도맡아 책임지고 있다. 또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운영 및 시설 관리로 비용을 최소화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의 단지 규모는 연면적 3만2,292㎡, 지하 4층, 지상 20층, 총 431실 등이다. 실내 전용면적은 22~179㎡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여기에 근린생활시설 17실이 들어서며 단지 내에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내에서 인피니티풀, 아이스링크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갖췄다.

스마트 프런트 및 사물인터넷(IoT) 도입 등 아파트 장점을 도입한 특화시스템도 제공하며, 주변 편의시설로 대형쇼핑시설인 이마트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또한 해수욕장, 캠프장이 도보권 내에 자리하고 있으며 식당, 카페, 편의점 등도 즐비해 있다. 메가박스(속초점)를 비롯해 속초농협하나로마트(엑스포점), 대포항수산시장 등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공영주차장과 해수욕장이 바로 앞에 자리하여 바다 조망권을 확보했다. 실제로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전 객실 오션뷰 첨단 특화 설계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청초호, 영랑호, 대포항, 설악산 등 관광자원이 가깝다. 이와 더불어 속초 해변에서 대포항을 직접 연결하는 1,997m 길이의 해상 케이블카 개발, 최대 216명이 탑승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양양 고속도로, 동서고속화철도(2026년 개통 예정) 등의 교통 환경 역시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의 분양 메리트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이 도보권에 위치해 속초 방문객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국제여객터미널, 속초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다. 한편,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인근에 위치해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