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수정, tvN ‘멜랑꼴리아’ 출연 확정…외유내강 캐릭터 선보인다


배우 임수정이 ‘멜랑꼴리아’ 출연을 확정 지었다.

8일 소속사 킹콩 by 스타쉽 측은 “임수정이 tvN 새 드라마 ‘멜랑꼴리아’에 지윤수 역으로 출연한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멜랑꼴리아’는 특혜 비리의 온상인 한 사립고를 배경으로 수학 교사와 수학 천재의 통념과 편견을 뛰어넘는, 수학보다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린다.

그 가운데 임수정은 타고난 수학덕후로 수학과 교육에 진심인 고등학교 수학교사 지윤수 역을 맡았다. 그는 여린 외모에 단단한 소신과 강단 있는 외유내강 캐릭터로, 입시교육의 꽃인 수학에 짓눌린 아이들에게 수식의 아름다움과 증명의 즐거움을 가르치는 낭만 교사. 정답만을 가르치는 현실 속에서 너만의 ‘해답’을 쓰고 너만의 ‘증명’을 해보라고 아이들을 독려하며 참된 교육을 선보일 예정이다.

임수정은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끊임없는 캐릭터 변주를 꾀했다. 그는 디테일한 감정 연기와 정확한 딕션으로 캐릭터의 매력을 배가 시켰고, 매 캐릭터를 인생 캐릭터로 경신시키며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2019년에 종영한 tvN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에서는 직장인들의 워너비 상사 배타미 본부장을 완벽 소화, 걸크러시한 모습과 달달한 로맨스까지 모두 잡으며 역대급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이에 이번 작품을 통해 임수정이 보여줄 연기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임수정이 출연을 확정 지은 tvN 새 드라마 ‘멜랑꼴리아’는 2021년 하반기 첫 방송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