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카르마’ 컴백 첫 주 활동 성료…‘독보적 세계관+웅장한 퍼포먼스’



`판타지돌` 킹덤(KINGDOM)이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킹덤은 지난 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 SBS MTV `더쇼`에 연이어 출연해 두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파트 2. 치우`(History Of Kingdom : Part Ⅱ. Chiwoo)의 타이틀곡 `카르마(KARMA)` 컴백 무대를 선보였다.

독보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킹덤은 매 무대마다 수십 명의 댄서와 함께 연말 가요 시상식을 방불케하는 웅장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특히 쉴 새 없이 바뀌는 무대 동선과 고혹적인 부채 군무는 K팝 팬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새 미니앨범은 발매와 동시에 미국과 멕시코의 아이튠즈 댄스 차트 1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또한 한국은 물론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일본 등 25개국의 아이튠즈와 애플뮤직 앨범 차트 진입하며 저력을 드러냈다. 특히 신인 아이돌 그룹으로는 이례적으로 북미에서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며 `4세대 아이돌 최대 기대주`에 올라섰다는 평을 받고 있다.

킹덤(무진, 루이, 단, 치우, 아서, 아이반, 자한)은 `일곱 왕국에서 온 일곱 명의 왕`이란 뜻의 팀명이다. 타이틀곡 카르마는 이중 `구름 왕국` 치우에 관한 이야기로 왕으로서의 고뇌와 희생, 치유 등을 담은 에픽 댄스팝 장르의 곡이다.

한편, 컴백 첫 주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킹덤은 음악 방송 및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활발히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