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점점 가까워지는 속초... `체스터톤스 속초` 주목

서울과 강원도를 연결하는 다양한 교통사업이 잇따르면서 두 지역간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다. 특히 강원도 지역 중에서도 속초의 경우 천혜의 관광자원과 더불어 레저 산업이 발달해 일년 내내 관심 수요층이 있는데다 직접적인 교통 수혜가 예정돼 있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7년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하기 전만 하더라도 수도권에서 자가용을 이용해 속초 동해안까지 도달할 수 있는 고속도로는 영동고속도로가 유일했다. 여행객 행렬을 1곳에서 소화하다 보니 여름 휴가철이면 상습 정체를 빚기 일쑤여서 수도권 거주민은 속초 계획을 세웠다 가도 변경하는 경우가 부지기수였다.

그러나 서울~양양고속도로가 뚫리면서 서울과 강원도 동해안을 직통으로 연결해 속초 여행길도 탄력이 붙기 시작했다. 현재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에서 속초까지 90분 대면 도착이 가능하다. 접근성 향상은 물론 통행량 분산까지, 이동 부담이 확 줄었기 때문이다. 이처럼 도로 교통망 개선에 이어 `레저 붐`이 맞물리면서 속초는 수도권 거주민들의 레저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장소 및 레저 관광 명소로의 입지를 구축했다.

최근에는 추가적인 속초행(行) 철도망 사업으로 인해 서울 `반나절 생활권`으로도 거듭날 전망이다. 먼저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연내 착공을 앞두고 있다. 춘천~화천~양구~인제~백담~속초를 잇는 93.74km 고속철도로 기존 경춘선과 연결돼 개통 시 서울에서 속초까지 약 1시간 15분 대면 도달 가능해진다. 또한 서울 용산역과 연결되는 KTX속초역도 2027년 개통 예정이어서 향후 수도권 여행객 수송의 큰 축을 맡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행업계 관계자는 "속초는 동해, 설악산, 석호 등 자연 관광자원과 서핑, 요트 등 레저 환경 구축이 잘 돼 있음에도 상대적인 교통 약세에 수도권 여행 수요를 모두 감당하는데 부침이 따랐다"며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이 속초 여행길 부담을 줄인데 이어 광역 접근성을 올리는 철도 사업도 순항 중이어서 향후 속초 여행객 증가가 확실시되고 이에 따라 속초 숙박시설 이용률도 크게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처럼 교통 수혜로 인해 속초가 주목받는 가운데 속초 바다와 청초호 바로 앞에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가 분양 중이어서 이목을 모으고 있다.

해당 시설은 강원도 속초 교동 1024-1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12층, 4개동 전용면적 28~120㎡ 총 968실 규모다. 1~2인 가구부터 가족단위 숙박까지 다양한 수요를 흡수 가능한 면적으로 선보인다.

또한 다채로운 서비스를 구성해 관심 수요층 및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먼저 청초호의 요트 세일링, 인근 골프장 라운딩 예약 등을 회원가로 저렴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약 290여 평 규모의 야외 수영장을 조성해 이용객들이 즐길 수 있고 사계절 천연온천수를 공급해 힐링도 가능하고 영화·음악·게임·사진 등 취미, 여가 생활이 가능한 별도 공간을 비롯해 파티룸, 피트니스센터, 클럽 등 20여 가지 다양한 부대시설과 루프탑, 정원 가꾸기, 플리마켓 등도 조성된다.

속초에 마련된 레저 시설 및 이색적인 체험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운영한다. 골프를 즐기러 오는 계약자와 수요층들을 위해 로비에서 인근 골프장 라운딩 서비스를 회원가로 저렴하게 제공할 예정이며, 캠핑, 낚시, 등산,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장비를 유·무상으로 대여하는 서비스도 운영 예정이다. 브루어리(맥주공장) 투어 여행객을 위해 속초 인근 액티비티 지역업체와 제휴를 맺어 수제 맥주 공장 등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편의성을 높여주는 라이프케어 프로그램도 장점이다. 하우스키핑, 딜리버리, 버틀러서비스 등을 비롯해 아이돌보미, 밀키트, 설거지 등 편안한 휴식을 돕는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도입해 객실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줄 계획이며, 여행 플래너 서비스, 자전거·차·쉐어, 레저용품 대여 서비스 등도 제휴를 통해 제공할 방침이다.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인 체스터톤스가 위탁운영을 맡은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둔 체스터톤스는 216년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전 세계 200여 개에 달하는 지점을 운영하는 부동산 회사다. 이번 체스터톤스 속초에는 생활숙박시설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소유주의 수익과 여가 생활의 균형을 맞추고 투명한 위탁운영으로 만족을 높일 계획이다.

한편 체스터톤스 속초는 신규 계약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 152(백현동 537) 알파돔타워 지하 1층과 강원도 속초시 철새길 106(조양동 1544-5번지)에 각각 마련돼 운영 중이며, 방문 상담 시 선착순으로 7월까지 사용 가능한 척산온천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