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불당지구 신규 오피스텔 공급,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 주목
최근 규제와 더불어 공급부족으로 희소성이 점차 커진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신규 공급과 수도권외의 지역 일대의 부동산 가치도 함께 상승하는 모습이다.

이에 천안의 신불당 일대에 한성건설이 신규 오피스텔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을 공급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모으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부동산 규제로 인한 풍선효과로 `오피스텔`이 주거 및 새로운 대체 상품으로 인식되는 현재, 천안시는 특히 신혼부부 수가 높아 내 집 마련의 꿈을 가지고 있는 신혼부부에게 부담과 규제가 적은 이번 오피스텔 공급은 그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는 충청남도 천안시 불당동 1486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5층, 전용면적 26~84㎡, 총 637실 규모다.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 26㎡ 65실 △전용 27㎡ 39실 △전용 28㎡ 182실 △전용 36㎡ 104실 △전용 59㎡ 221실 △전용 84㎡ 26실 등의 다양하게 구성돼 폭 넓은 수요층을 흡수할 전망이다.

1룸~3룸에는 쿡탑, 스파일러, 빨래건조대가 옵션이며, 1룸~2룸에는 세탁기, 냉장고가 옵션이고, 그 외에도 평형에 따라 식기세척기, 절수페달 등 생활에 필요한 가전제품이 옵션으로 되어 있어 생활의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도로교통망 또한 3km 이내에 KTX, SRT 천안아산역이 있으며, 1호선 아산역,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천안평택 고속도로(23년 개통), 아산청주 고속도로(22년 개통 예정) 등이 갖춰져 있다.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가 공급되는 위치는 천안시청이 바로 앞에 마주하고 있으며, 갤러리아, 이마트,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대형 쇼핑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 CGV, 롯데 시네마 등 문화 시설 및 천안종합운동장, 수영장, 볼링장, 체육공원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이외에도 신불당 지역은 문화, 상업, 의료 시설 등 다양한 도시 기반 시설과 생활 인프라가 갖춰져 있고, 서울의 대치동급 교육열로 인해 명문학군, 학원가 등이 형성되어 교육환경이 우수하여 신규로 유입되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불무초등학교, 불무중학교가 도보권에 위치해 있어 아이들의 빠르고 안전한 학교통학이 가능하다.

`한성필하우스 라드니체`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재당첨 제한 및 거주지 제한 그리고 주택 수에 상관없이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19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오피스텔 분양권은 아파트 청약 시 무주택으로 인정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