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도 `살인 폭염`에 캐나다 서부서 700여명 돌연사
지난달 25일부터 북미 서부 지역을 덮친 최악의 폭염으로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서 700여명이 숨지는 등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다.

3일(현지시시간) AP 통신과 일간 워싱턴포스트(WP) 등에 따르면 리사 러포인트 브리티시컬럼비아주 수석 검시관은 일주일간 이어진 폭염으로 719명이 돌연사했다고 밝혔다. 러포인트 검시관은 높은 기온이 사망자 수 증가를 초래한 것으로 보인다며 폭염에 따른 희생자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는 최근 40도가 넘은 고온에 시달렸다. 지난달 30일 일부 지역 최고 기온은 한때 50도까지 육박했다.

미국 북서부 오리건주와 워싱턴주에서도 사망자가 속출하는 등 지역 병원이 응급 환자로 넘쳐나고 있는 실정이다.

폭염 기간 오리건주의 사망자는 95명, 워싱턴주는 30여명으로 집계됐다. 워싱턴주 보건부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일까지 응급실을 찾은 온열질환자는 1천792명, 이 중 21%가 입원을 해야 하는 환자였다.

WP는 "오리건주 보건 대학 응급실도 환자로 넘쳐났고 체온이 너무 높아 중추신경계가 마비돼버린 환자도 있었다"며 "코로나19 최악의 시기에도 이렇게 이 대학 응급실이 바쁘게 돌아간 적은 거의 없었다"고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