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BGM 2021’, 소유 ‘Y’ 리릭 뮤직클립 공개→2번째 리메이크 발매 확정


‘싸이월드 BGM 2021’이 다채로운 음악 콘텐츠와 신곡 발매로 뜨거운 분위기를 이어나간다.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텐텐미디어는 “2일 ‘싸이월드 BGM 2021’의 첫 번째 리메이크 곡 소유(SOYOU)의 ‘Y (Please Tell Me Why)’ 리릭 뮤직클립이 공개된다. 또한 곧 두 번째 리메이크 곡이 발매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먼저 이번에 공개될 소유 ‘Y’의 리릭 뮤직클립은 그 시절 싸이월드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일명 ‘싸이체’를 선보이며 리스너들에게 추억과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과거 싸이월드를 사용했던 유저라면 누구나 공감 가능한 흥미로운 요소들이 곳곳에 녹아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싸이월드 BGM 2021’은 지난달 29일 소유의 ‘Y’ 음원 발매와 동시에 ‘미니룸 버전’의 뮤직클립을 공개한 데에 이어 리릭 뮤직클립, 추후 ‘소유 미니미 버전’의 뮤직클립까지 연달아 공개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싸이월드 BGM 2021’은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두 번째 리메이크 곡으로 모던 록밴드 넬의 ‘기억을 걷는 시간’(2008) 발매를 빠르게 확정했다.

‘기억을 걷는 시간’은 넬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과 담백한 보컬이 돋보이는 곡으로, 싸이월드에서 크게 사랑 받은 곡이다. 곡 안에 깃든 넬만의 독보적인 무드를 새롭게 재해석할 아티스트는 과연 누구일지 궁금증을 더하는 가운데 ‘기억을 걷는 시간’의 가창자와 곡 발매 정보는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싸이월드 BGM 2021’은 2000년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나서서 다시 부르는 프로젝트다. 1차 라인업으로 소유를 비롯한 가호, 기프트, 데이브레이크, 에일리, 죠지, 펀치, 황치열 등 개성 강한 아티스트들이 공개되며 최고의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