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Y B, 첫 싱글 `Switch It Up`로 해외 매거진 집중조명…글로벌 팬 사로잡은 만능 매력


솔로 아티스트 JAY B(제이비)가 첫 싱글로 음악 팬들에 이어 해외 평단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JAY B(제이비)는 지난 5월 첫 번째 싱글 `Switch It Up (스위치 잇 업) (Feat. sokodomo) (Prod. Cha Cha Malone)`을 발매하고 국내외 각종 음악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특히 한국인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 R&B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6위를 기록, 빌보드 R&B/힙합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는 한국인 솔로 아티스트 역대 세 번째로 진입하는 쾌거를 이뤘다.

그뿐만 아니라 트위터에서만 일주일 사이 약 107만 건이 넘는 언급량을 보이는 등 JAY B만의 몽환적이고 섹시한 색깔에 대한 호평이 이어졌다. 이에 많은 네티즌과 국내 언론은 물론, 하입비스트, 얼루어, 빌보드 코리아, NME, 롤링스톤즈, 틴보그, 포브스, 올케이팝 등 해외 유수의 언론과 매거진 매체 또한 연이어 JAY B에 대한 인터뷰 기사와 영상을 게재하며 그의 새로운 음악적 행보를 조명했다.

이 가운데 세븐틴(SEVENTEEN) 매거진이 공식 유튜브에 공개한 `8 Bit Melody Challenge (에잇 비트 멜로드 챌린지)` JAY B 편은 약 44만 뷰의 조회수, 3800개의 댓글을 나타냈다. JAY B는 2~30초 동안 블랙핑크부터 저스틴 비버까지 다른 아티스트의 노래 중 8비트의 멜로디를 듣고 곡 제목과 가사를 함께 맞추며 음악 지식과 재치를 모두 발산했다.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매거진은 아티스트가 직접 자신의 샤워 루틴을 소개하는 `Singing in the Shower (싱잉 인 더 샤워)` 콘텐츠에 JAY B를 초대했다. 미국 힙합 씬에서 핫한 래퍼 Coi leray, 88라이징의 Rich Brian 등에 이어 7월 2일 해당 콘텐츠에 출연한 JAY B는 샤워와 `Switch It Up` 라이브를 동시에 선보이는 친숙한 모습으로 국내외 팬들의 성원에 보답했다.

지난 5월 하이어뮤직에 새롭게 합류한 JAY B는 `Switch It Up` 발매를 시작으로 성실하고 꾸준한 음악 활동을 통해 국내외 음악시장에서 남성 솔로 아티스트로서 입지를 다질 계획이다.

JAY B는 앞으로도 R&B 기반의 음악들과 댄스 퍼포먼스 및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팬들과 보다 다양하게 소통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