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소속 신인가수 NiziU, 日 광고계 종횡무진 맹활약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신인가수 NiziU(니쥬)가 일본 광고계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무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24일 일본 코카콜라 시스템은 "글로벌 걸그룹 NiziU와 올여름 `코카콜라 서머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알렸다. NiziU는 `새로운 여름, 시작합니다!`라는 테마 아래 여름을 즐기는 순간을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그려낼 예정이다.

아울러 코카콜라는 NiziU가 오는 7월 5일 전 세계 동시 발매를 예고한 새 디지털 싱글 `Super Summer`(슈퍼 서머)를 이번 캠페인의 광고 음악으로 선정했다. 신곡은 모두가 기다린 NiziU의 첫 서머송으로, 시원한 기타 리프와 긍정적인 메시지가 짜릿한 시너지를 내며 올여름을 한층 뜨겁게 달굴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앞서 NiziU는 지난해 12월 일본 코카콜라의 모델로 전격 발탁됐고, 두 번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 `Take a picture`(테이크 어 픽처)가 해당 광고에 등장해 톡톡 튀는 매력을 배가하며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들은 코카콜라가 올여름 전개하는 새 캠페인의 모델로 다시 한번 선정돼 현지에서의 막강한 인기와 영향력을 재입증했다.

일본 최대 통신 기업 소프트뱅크와 손잡은 새 프로젝트 `NiziU LAB`(니쥬 랩) 시즌 2도 순항 중이다. 올해 초 전개한 `NiziU LAB`이 확장현실(AR)과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NiziU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했다면, 두 번째 시즌에서는 소프트뱅크의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NiziU를 보다 가깝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개인 카메라를 탑재해 좋아하는 멤버의 퍼포먼스를 따라가며 즐기는 다시점(FR) 영상 콘텐츠를 시작으로, 유저 참여형 콘텐츠 `QUIZ NiziU LAB`, AR로 청취하는 라디오 `NiziU LAB AR Radio`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새로운 체험을 선사한다.

또한 이들은 최근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Yogibo(요기보)의 새 광고 모델로 발탁돼 7월 1일부터 일본 전국 방영을 시작했다. 무대 위의 화려한 모습을 마치고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는 NiziU 아홉 멤버의 모습을 만날 수 있어 뜨거운 반응을 이끌고 있다.

이처럼 NiziU는 글로벌 브랜드들과 대형 컬래버레이션을 전개하며 연일 강력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이들의 파죽지세 행보에 화력을 더할 새 디지털 싱글 `Super Summer`는 오는 7월 5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