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현 ‘Bambi’, 美 타임지 ‘2021년 현재 최고의 K팝 송’ 선정…“부드럽고 감각적인 트랙” 호평


엑소 백현의 ‘Bambi’(밤비)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21년 현재 최고의 K팝 송’에 선정됐다.

미국 유명 매체 타임지(TIME)는 1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현재 최고의 K팝 송’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으며, 이 리스트에는 백현의 ‘Bambi’(밤비)가 이름을 올려 글로벌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타임지는 백현에 대해 “백현이 군 입대 전 발표한 R&B 트랙 ‘Bambi’는 보통 잠잘 때 보는 동화보다 약간 더 성숙한 주제를 다룬다. 백현은 그루비한 기타 선율 너머로 그가 ‘밤비’라고 부르는 특별한 누군가를 위해 노래한다”라며 “이 트랙은 부드럽고 감각적이며, 특히 백현의 목소리가 가성으로 치솟을 때 매력적이다”라고 호평했다.

백현은 세 번째 미니앨범 ‘Bambi’(밤비)로 발매 20일만에 100만장의 판매고를 돌파해 밀리언셀러에 오르는 쾌거를 거뒀음은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60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 및 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유나이티드 월드 차트 1위 등 글로벌 차트도 휩쓸며 막강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