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인강 엠베스트, 여름방학 학습 전략 위한 수준별 강의로 주목
중학교 기말고사는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시험일뿐만 아니라, 부족한 부분을 점검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기말고사 성적은 다가오는 여름방학의 학습 전략을 수립하는 지표가 된다는 점에서 특히 중요하다.

이런 상황에서 엠베스트가 중하위권부터 특정 과목이 취약한 중학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엠베스트는 지난 2020년, 주요과목 평균 95점 이상 중학생 회원을 12,593명을 배출한 바 있다.

현재 수강 중인 임*아 회원은 "중등수학 성적이 하위권이라 수포자 반열에 오르게 되었는데, 인강을 듣고 수학이 재미있어졌다"며 "처음엔 성적이 크게 오르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29점에서 89점으로 직전 시험 대비 60점이나 향상된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엠베스트 덕에 수학은 물론이고 영어 32점 향상 등 주요 과목에서 성적 상승을 경험했다"고 덧붙였다.

관계자는 "매년 다수의 성적 향상 후기와 내신 최상위권 회원이 배출되는 건 선생님들의 수준별/과목별 강의 덕분"이라고 말했다.

엠베스트에서는 과학 장풍, 수학 민정범, 영어 박영아, 국어 유현진, 사회 곽주현 등 강사진의 강의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단순히 이론만 전하는 수업이 아니라 암기 팁이나 학습 노하우, 시험 빈출 유형 등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는 강의로 인해 수강생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과목당 여러 명의 강사진이 배치돼 있기 때문에 원하는 강사의 강의를 선택해서 수강하는 것도 가능하다. 같은 학년, 같은 과목이라도 기초부터 발전, 심화까지 수준별로 강의가 세분화되어 있어 실력에 따라 맞춤형 학습이 가능하다.

기말 지필고사를 제대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시험 기출 문제 서비스 `내신 마스터`도 눈 여겨 볼 만하다. 내신마스터는 중학교 기출문제의 유형을 분석해 단원별·유형별 시험 출제율과 난이도 정보까지 제공한다. 고난도 서술형 문항의 경우 출판사별 기출문항을 커버해 적중률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수행평가 자료도 제공하고 있다. 2,400여 개의 비교과 콘텐츠로 시험대비 강좌는 물론 수행평가까지 대비할 수 있는 등 내신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모두 제공한다.

한편 전 학년, 전 과목 강의와 수행평가 콘텐츠, 1:1 학습 관리까지 제공하는 메가스터디교육㈜ 엠베스트의 `엠베스트 무료체험 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