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서로 돌아온 라디…싱글 ‘YOU(유)’ 2일 발표



프로듀서 겸 가수 라디(Ra.D)가 프로듀싱한 신곡 ‘YOU(유)’의 공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오는 2일 정오 라디의 첫 프로듀싱 싱글 ‘YOU(유)’가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보컬로는 신예 아티스트 홍지은이 참여했다.

이번 싱글 ‘YOU(유)’는 기존 그의 싱어송라이터로서의 활동과는 다르게 토이, 월간 윤종신, 스탠딩에그 등의 음원 발매 형식과 같이 객원보컬을 섭외해 제작되는 프로듀싱 음원으로 믿을 수 없을 만큼 자신을 빠져버리게 만든 이성에게 ‘너 대체 왜그래?’라는 식의 반어법적 하소연을 담고 있는 노래다.

특히 본 노래와 반주 이렇게 두 개의 음원을 등록하는 기존의 디지털 싱글 음원의 발매 방식과는 다르게 라디는 데이버전(Day ver), 저녁버전(Night ver)으로 나뉘는 두 가지 사운드 컬러 모드를 리스너가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듣는 방식으로 발매된다. 이는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작업인 만큼 큰 기대가 모아질 것으로 여겨진다.

앞서 라디는 싱어송라이터로서 자신만의 가치를 증명해오며 2008년 본인이 직접 설립한 음악기획사 리얼콜라보를 통해 프로듀서로 브라더수, 주영, 치즈, 디어 등 현재 음악씬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걸출한 아티스트들을 발굴한 바 있다.

이번 라디 싱글 ‘YOU(유)’에 대한 기대가 모아지는 가운데 앞으로 어떤 신선한 음악들로 또다시 라디만의 독보적 음악을 만들어 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