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30일 데뷔 1주년…1주간 ‘위클리 위크’ 돌입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팬들과 함께 특별한 데뷔 1주년을 기념한다.

소속사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측은 30일 "위클리 데뷔 1주년을 맞는 금일부터 2회에 걸쳐 기념 콘텐츠를 공개하는 데 이어, 오는 7월 9일~22일까지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명동점에서 데뷔 1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앞서 소속사 측은 지난 27일부터 위클리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위클리 데뷔 1주년 기념 주간 콘텐츠 `Weeekly Weeek(위클리 위크)` 공개를 이어왔다. `매일 새롭고 특별한 일주일을 선사한다`는 뜻의 팀명답게 위클리 멤버들은 `위클리 위크` 기간 동안 각자 담당하고 있는 요일에 직접 준비한 사진, 그림, 가창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위클리의 데뷔 1주년인 30일 공개되는 스페셜 콘텐츠 `위클리 1주년 학급 회의`는 간단한 미니 게임과 함께 지난 1년의 활동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회의하는 콘셉트로 전개된다. 각각 30일과 7월 1일 오후 6시, 위클리 공식 SNS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이 영상은 위클리와 공식 팬덤 ‘데일리(Daileee)’가 걸어온 1년여의 소중한 추억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는 7월 9일부터 약 2주간 롯데백화점 영플라자 명동점 팔레트 스토어에서 열리는 위클리 데뷔 1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는 팬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이벤트 형태로 꾸려져 더욱 특별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 곳에서는 위클리 멤버 각각의 개성이 녹아든 ‘생일 키트’부터 다양한 MD상품, 전시물들을 통해 ‘슈퍼루키’ 걸그룹 위클리의 다양한 매력을 가까이에서 체험할 수 있다.

이번 1주년 이벤트를 준비하며 리더 이수진은 "위클리가 데뷔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주년이라니 실감이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매주, 매일, 매 순간 함께해 준 우리 데일리들에게 정말 감사하고, 데일리들이 보내주신 많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는 위클리 되겠습니다. 데일리 사랑해요!"라며 팬들을 향해 애정 어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난해 데뷔한 위클리는 2020년 데뷔 동시 각종 연말 시상식 `신인상 6관왕`을 거머쥔 데 이어, 지난 3월 미니 3집 `We play(위 플레이)`로 음반-음원 모두 `커리어 하이` 성적을 달성하며 ‘K-하이틴’ 걸그룹의 잠재력을 확실히 다졌다. 특히 활동곡 `After School(애프터 스쿨)`은 5월 1주차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21위로 깜짝 진입해 미국 매체 포브스의 주목을 받은 데 이어, 최근 멜론-벅스 등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일간 차트에서도 나날이 큰 상승폭을 보이며 국내외 모두에서 선전을 펼치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