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 주목
최근 평택 부동산시장이 이목을 모으고 있다. 지난 17일 기준 평택 아파트 매매가격은 0.68% 상승했다. 미분양 물량 역시 빠르게 줄고 있다. 지난 2019년 기준 927가구에 달했던 평택시의 미분양 물량이 1년새 절반이상 줄었다.

전문가들은 SRT에 이어 수원발 KTX 개통을 앞둔 평택지제역 복합환승센터(예정) 중심의 광역교통 프리미엄,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외 여러 산업단지의 배후수요, 주한미군기지 `캠프험프리스` 조성 및 이전에 따른 전 방위 지역개발계획 등이 산적한 만큼, 평택의 상승 기세는 쉬이 꺾이지 않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주요한 고려사항인 `가성비` 측면에서 본다면, 평택지제역세권 등 가격부담이 큰 중심입지보다는 차량 10~20분대 거리 `수혜권역`의 신축 아파트, 그 중에서도 젊은 실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 등이 뛰어난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는 평가다.

최근 평택시의 균형발전사업들이 본격화되면서 신규 택지지구와 도시개발사업 등이 본격화되고 있다. 송화1지구와 송화2지구, 기타계획지구 사업이 본궤도에 오른 상태이며 팽성 글로벌 관광특구 계획과 노을유원지 사업계획 등의 개발호재들도 잇따르고 있다.

이런 가운데 평택 송화택지지구에 1,048가구 규모(예정) 대단지 아파트, (가칭)평택송화지구현대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하는 `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가 주목 받고 있다. 해당 단지는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송화리 123번지에 일원에 지하 1층~지상 15층 20개 동, 총 1,048가구(예정) 규모로 조성된다. 차별화된 외관 디자인과 단지 배치는 물론, 전용면적 기준 ▲74㎡ 245가구 ▲84㎡ 627가구 ▲115㎡ 176가구 등 다양한 면적대의 혁신평면 및 최신 주거시스템들을 두루 갖춰 입주민들의 주거가치를 높일 예정이다. 1군 건설사인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을 예정이다.

수도권지하철 1호선 평택역과 SRT 평택지제역과 안성IC를 이용해 지역 안팎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AK플라자 평택점, 롯데마트 평택점, 이마트 평택점, 안성 스타필드 등 대형 쇼핑시설들도 차량 기준 10~20분대에 이용이 가능하다. 반경 500m 내외 팽성초, 송화초가, 1km 내외 청담중, 청담고가 위치해 있다.

남산공원과 안정공원 등이 위치해 있고 단지에 접한 녹지 산책로도 예정되어 있다. 또 안성천 내리문화공원과 캠핑장등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가 들어서는 평택 송화지구는 SRT에 이어 수원발 KTX 개통을 앞둔 평택지제역 복합환승센터(예정) 중심의 광역교통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반경 600m, 도보 거리의 `캠프험프리스` 관련 수혜도 기대된다. 평택시는 올해 사업비 약 1조 7,800억원을 투입해 캠프험프리스 일대의 기반시설을 정비하고, 커뮤니티 조성 등 지역개발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인근에서는 아이스링크 및 물놀이 시설 등 관광숙박시설, 국제업무시설, 국제외교문화시설, 판매시설 등을 겸한 경기도 최초의 5성급 관광호텔 착공도 준비 중이다. 2022년 6월 준공예정인 팽성대교 확장공사가 완료되면 K-6주한미군기지(팽성도시 포함)에서 고덕신도시까지 진출입이 원활해질 전망이다.

단지 설계로는 남향위주의 단지배치로 채광과 일조량을 높였고, 전세대 4bay 맞통풍 구조에 팬트리를 제공한다. 또 알파룸 설계(전용74㎡제외)로 공간 활용도 및 수납 공간을 확보하였으며, 그 외 `피트니스 & GX룸`, `실내골프연습장 & 스크린 골프`, `작은도서관 & 독서실`, `어린이집 & 다함께돌봄센터`, `시니어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다. 또한 선착순으로 스타일러, 워시타워, 김치냉장고, 시스템에어컨, 붙박이장 등의 많은 풀옵션 가전 제공 혜택까지 있어 실수요뿐만 아니라 임대사업을 고려하는 이들의 관심이 높다고 조합관계자는 전했다.

관계자는 "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는 기존 다른 지역주택조합과 달리 100% 사업부지 매매계약이 완료된 상태로, 사업에 자신이 있다"며 "송화지구 내 최초 1군 건설사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지역내 랜드마크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평택 송화지구 힐스테이트`의 홍보관은 경기도 평택시 죽백3로 123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