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너두, AAI헬스케어·하이디어 솔루션즈와 업무 협약 체결
이제너두(대표이사 송동진)는 헬스케어 전문기업 AAI헬스케어(대표 이종성), 국내 No.1 스마트케어 전문기업인 하이디어 솔루션즈(대표 이승엽)와 손잡고, 이제너두 회원사에게 실버케어(부모안심) 서비스를 복지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국내 고령사회 가속화에 따른 디지털 돌봄 산업이 확대됨에 따라 이제너두, AAI헬스케어 및 하이디어 솔루션즈 3사는 시니어를 위한 건강상담 및 비대면 복지 ICT 케어 서비스(리본 스마트케어) 관련 사업에 대해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3사의 상품, 서비스 연동을 통해 다양한 실버케어 사업을 발굴하고, 시니어 대상의 비즈니스를 활성화할 방침이다.

3사는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이제너두 회원사 140만명에게 효도콜, 부모님 건강관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시니어 스마트케어 서비스 월납 시장 공략, 시니어 회원 및 가족(자녀) 대상 마케팅, 데이터 기반의 시니어 맞춤형 비즈(BIZ) 플랫폼 구축 관련한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실버케어 시장에서 3사는 이제너두 회원사 대상 다양한 실버케어 서비스 구축 및 메디컬 서비스 등 연계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제너두 송동진 대표이사는 "헬스케어 전문기업인 AAI헬스케어, 국내 최대 스마트케어 기업인 하이디어 솔루션즈와의 제휴를 통해 회원 부모님을 위한 디지털 돌봄서비스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여, 회원사 임직원의 복지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2000년 8월에 설립된 이제너두는 국내 최초로 선택적 복지플랫폼을 개발한 복리후생 서비스 위탁운영 및 관리기업으로,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를 비롯한 현대차그룹, DB그룹, LH한국토지주택공사, 국민연금공단 등 1,200여개 고객사의 약 140만 명의 임직원에게 △선택적 복지제도 △건강검진 및 헬스케어 △여행·레저 △문화생활 △디지털가전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