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K-POP 축제 ‘제27회 드림콘서트’ 즐기는 관전 포인트 넷


명실상부 최고의 K-POP 스타들이 함께하는 꿈의 축제가 전 세계 음악 팬들을 찾는다. 바로 `제27회 드림콘서트` 이야기다.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특별후원하는 `제27회 드림콘서트`가 오는 26일 글로벌 온택트 콘서트로 진행된다.

올해 스물일곱 번째 공연을 맞이해 드림콘서트는 더욱 풍성한 볼거리로 팬들을 만날 전망이다. 전 세계 음악 팬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만든 아티스트들부터, K-POP의 미래를 책임지는 신인들까지 선후배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 `드림콘서트`라는 이름에 걸맞은 `꿈의 축제`를 만들 전망이다.

◆ 세계를 사로잡은 K-POP 스타들 한 자리에

`제27회 드림콘서트`에는 AB6IX, A.C.E, aespa, CIX, ITZY, NCT DREAM, 골든차일드, 김재환, 드림캐쳐, 라붐, 모모랜드, 브레이브걸스, 아스트로, 오마이걸, 온앤오프, 위아이, 위키미키, 포르테 디 콰트로, 하성운 등(가나다 순)이 출연해 전 세계 K팝 팬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킬 계획이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 아티스트들이 한 자리에서 축제를 즐기는 모습으로 장관을 연출할 예정. 여기에 `드림콘서트`와 오랜 인연을 이어온 슈퍼주니어의 이특을 비롯해 아스트로의 차은우와 위키미키의 김도연이 MC를 맡아 축제를 더욱 매끄럽게 만들 계획이다.

◆ 차세대 K-POP 리더는 우리, `드림 라이징` 무대

이번 `제27회 드림콘서트`에서 눈여겨봐야 할 무대가 있다. K-POP 기대주들이 글로벌 팬들에게 매력을 전하는 순서가 마련됐기 때문. 이들은 `드림 라이징` 무대를 통해 차세대 K-POP 리더로서의 가능성을 증명하겠단 각오다.

`드림 라이징` 무대에는 ARIAZ, PIXY, T1419, 다크비, 드리핀, 신촌타이거, 알렉사, 킹덤, 핫이슈 등(가나다 순) K-POP의 미래를 책임질 그룹들이 등장해 `제27회 드림콘서트`의 포문을 화려하게 연다.

◆ `선플 캠페인`으로 전 세계에 `선한 영향력` 전한다

`제27회 드림콘서트`는 대중문화예술인 악플 피해 예방과 건전한 댓글 문화를 정착시키는 `선플 캠페인`을 진행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한다. 아티스트들이 직접 캠페인 영상에 참여해 글로벌 K-POP 팬들에게 메시지를 전한다.

이를 통해 `제27회 드림콘서트`는 온라인 윤리 의식 재고와 건전한 에티켓 문화 정착을 기대하며 팬들의 자발적인 자정 활동을 유도하겠단 계획. 아울러 건전한 댓글 문화 확산을 통해 대중문화예술인에 대한 선플이 또 다른 선플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 확립에 앞장설 예정이다.

◆ 아티스트별 채팅방에 모여서 함께 보기 기능 제공

이번 온택트 콘서트에서는 특정 아티스트를 좋아하는 팬이 같은 채팅방에 모여서 함께 공연을 감상하며 소통할 수 있는 전용 채팅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 공연 당일 팬들은 시청플랫폼에서,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채팅채널을 선택해 입장할 수 있다. 작년에 이어 글로벌 온택트 공연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현장에서 아티스트를 직접 만날 수 없다는 아쉬움을 보완하기 위함이다.

한편 올해로 개최 27주년을 맞이하는 `드림콘서트`는 한국연예제작자협회 회원사와 소속 연예인들의 협조와 참여로 지속돼 왔다. 또한, `드림콘서트`는 `국민 콘서트`로 자리매김했으며,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문화축제로 전 세계 K-POP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제27회 드림콘서트`는 코로나19 위기 속 전 세계에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오는 26일 글로벌 온택트 콘서트로 개최한다. K-POP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특별한 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