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등 첨단기술정보 `아이디어뱅크` 지식공유플랫폼 REOB(리오브) 출시
이차전지와 신재생에너지 등의 고급 정보를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는 첨단 기술 관련 정보 제공 플랫폼 REOB PLATFORM(리오브플랫폼)이 신규 출시했다.

REOB TEAM(리오브팀)은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시장인 이차전지, 모빌리티, 신재생에너지 등 4차 산업 생태계 참여자들이 정보에 손쉽게 접근하여, 아이디어 제공 및 정보제공을 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출시했다"면서 "이차전지 및 모빌리티 분야의 고도화된 정보만 집약하여 해당 산업의 `아이디어뱅크` 역할을 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구성하겠다"고 말했다.

REOB TEAM(리오브팀)은 대한민국 대통령 감사패 3회 수상에 빛나는 28년 경력의 전문가들이 함께 하고 있다. 이차전지, 신소재, 금융, 오토모빌, 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REOB PLATFORM(리오브플랫폼)의 근간이 되는 REOB PROJECT(리오브프로젝트)는 이차전지를 포함한 첨단기술의 연구개발, 투자, 특허 확보 등에 Blockchain System을 연결하여 투명성과 보안성을 확보하고, 대한민국 4차산업(이차전지, 전기차, AI, IT 등)과 신재생에너지 산업(ESS, 연료전지 등)을 이끌어가고자 하는 프로젝트다.

유저들은 PC 및 모바일을 통해 편리하게 REOB PLATFORM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연구, 아이디어, 논문, 리서치, 스크랩, 시장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등록하거나 구독할 수 있다. 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시스템도 갖췄다. 지식 공유를 하려는 사용자는 실명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며, REOB에서 제공하는 디지털 라이선스를 발급받을 수 있다.

정보 등록자들은 REOB TEAM의 합리적인 심사를 기반으로 합당한 보상도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사업화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사업화가 추진될 아이디어 및 정보는 철저한 내부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문위원과 대학교 산학협력팀 등이 정보 심사에 참여하고 있다. 이미 39개 이상의 특허와 기술을 선정, 평가 중이다.

REOB TEAM은 "뛰어난 아이디어, 특허, 기술력을 확보했음에도 불구하고 사업화에 실패하거나, 해외로 헐값에 팔려 가는 사례가 빈번한 것을 보고 안타까움을 느꼈다"면서 "이러한 기술들을 발굴 및 서포트해 국내 이차전지 산업 및 신재생에너지 산업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국가 기술과 인재손실 방지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또한 REOB PROJECT 로 인한 수익의 일부는 REOB TOKEN 생태계 조성과 TOKEN ECONOMY 확장 및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 환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REOB TEAM은 "`REOB`는 이차 전지의 기본 원리인 `산화`, `환원`을 뜻하는 Redox와 연구소를 뜻하는 Lab의 합성어다"라고 설명하면서 "수익 일부를 소외계층 및 이차전지와 블록체인 인재 장학지원 사업에 활용하는 등 사회환원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REOB PLATFORM을 통해 한국이 경쟁국가보다 이차전지 및 관련 소재 분야에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장서서, 국가 경쟁력에 이바지하겠다는 포부가 있다"면서 "REOB PROJECT와 REOB PLATFORM을 대한민국 4차산업 및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선도하는 대표 프로젝 및 국내 최대 규모의 사업 정보 공유 플랫폼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