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충남 아산서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를 7월 분양 예정

최근 아산에서 분양한 아파트의 청약 경쟁률이 뜨겁다. 포스코건설이 지난 3월 아산시 온천대로에 분양한 `더샵 센트로`는 청약접수 결과 508가구(특공제외) 모집에 2만 5,822건이 집중돼 평균경쟁률 53.0 대 1, 최고경쟁률 98.5 대 1(해당지역, 기타지역 합계)의 수치를 기록하며 1순위에서 마감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이 4월 아산모종1지구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모종 레오루체`도 514가구 모집(특공 제오)에 3만 1419명이 청약해 평균경쟁률 61.3 대 1, 최고경쟁률 127.1 대 1로 1순위에서 조기 마감되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아산의 청약 경쟁률이 높은 이유로 개발 호재 및 미래가치에 투자하고 천안의 생활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점을 꼽는다.

아산과 천안은 고속철도 천안아산역을 중심으로 광역상권을 형성하고 있어 불당지구 등 천안의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아산과 천안은 매매가 대비 전세율이 높은 지역이다. 천안이 조정대상지역으로 묶이면서 비규제지역으로 각종 규제가 덜한 아산에 천안의 실수요자까지 모이는 추세다.

게다가, 아산은 수도권과 대전을 잇는 중간지역으로 고속철도·철도·지하철·고속도로·국도·지방도 등이 잘 갖춰져 있어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현대제철·동부제강 등이 있는 당진 소재 산업단지나 평택항까지도 출퇴근이 수월하고 교육여건이 좋아 이곳 종사자들도 주거지로 선호하는 곳 중에 하나다.

충남 아산은 삼성디스플레이1·2, 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탕정일반산업단지, 스마트 밸리 등 총 500만㎡ 규모의 중부권 최대 산업단지와 아산신도시, 탕정지구, 탕정2지구 등 배후 주거 신도시를 갖추면서 수도권 기능을 분산 수용하고 환서해 경제권역의 거점 역할을 하는 융복합자족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삼성디스플레이 등 다수의 대규모 산업체들이 위치한 아산은 특히, 삼성이 차세대 디스플레이 사업에 13조를 투자하기로 발표하고 `투자 활성화 및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정부 지원협약 체결` 등으로 인해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아산시 통계자료에 보면 아산시 소재 사업체 수는 2015년 1만 9,857개에서 2020년 2만 2,655개로 증가했고, 종사자 수도 2015년 15만 3,555명에서 2020년 17만 91,54명으로 증가했다. 또한 아산은 전국 수출금액 대비 아산이 차지하는 비중도 증가했으며, 인구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연령별 인구 유입 분포도 은퇴세대 노년층보다는 활발한 경제활동이 요구되는 30~50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산시는 인구 평균연령이 44.2세로 경제활동이 왕성한 인구비율이 높다.

이러한 아산시에 ㈜한라가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를 7월 분양할 예정이다.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는 아산시 음봉면 산동리에 위치한 `아산 스마트밸리 산단`의 공동주택단지인 C2블록에 들어선다. 지하2층~지상 27층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4㎡형 244세대, 65㎡형 351세대, 75㎡형 151세대, 84㎡형 252세대 총 998세대로 대단지 아파트다.

한라비발디가 들어서는C2블록은 스마트밸리 산단의 3개 공동주택단지 중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는다. 산단內 3개 단지 중 최다 세대수다. 소재지는 아산이지만 생활권역은 인프라가 풍부한 천안이다. 아산의 미래가치와 천안의 교육·생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천안의 대규모 신흥 주거단지인 스마일시티와 천(川)을 사이로 코스트코 천안점을 비롯한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천안시청, 갤러리아백화점, 천안종합운동장이 들어서 있는 천안 불당지구와도 가깝다.

광역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고속철도 천안아산역, 경부선·호남선 천안역,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 천안고속터널 등 대중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며, 경부고속도로 천안IC도 인근에 있어 차량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은 물론 전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한 국도, 지방도 등 도로도 잘 갖춰져 있어 천안일반산업단지 등 인근의 천안 소재 산업단지와 아산디스플레이시티1·2 등 아산 소재 산업단지로의 출퇴근도 용이해 직주근접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당진천안간고속도로도 예정돼 있어 현대자동차 아산공장은 물론 멀게는 현대제철, 동부제강 등 당진 소재 산업단지와 평택항까지도 접근성이 더욱 수월해진다.

`아산 스마트밸리 산단`은 금속가공·의료·정밀·광학·전기장비 등 제조업유치가 기대돼 그 배후단지로서의 혜택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삼성 디스플레이시티와 인접해 있고 인근에 아산 탕정 2지구, 탕정테크노밸리 등의 도시개발도 계획되어 있어 향후 지역 가치 상승에 따른 미래가치 또한 기대된다.

한편 `아산 한라비발디 스마트밸리`는 세대주 및 주택 수와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아산시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음봉면 산동리 234-2번지에 7월중 마련될 예정이며 공식홈페이지를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이 가능하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